IT/Computers

배터리 24시간 가는 노트북 출현, HP 엘리트북 6930p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터리가 24시간이나 가는 괴물 노트북이 등장하는군요.  HP가 이번에 발표한 엘리트북 6930p 시리즈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듯이 모니터 우측 상단에 24시간 배터리 운영이 가능하다고 되어있지요...  현재 필자가 가지고 있는 노트북이 기껏 2~3시간 쓸수 있는 것과 비교하면 뭐 비교도 안될만큼 억소리나는 스펙입니다.
최근 삼성이 발표한 360 노트북 시리즈도 10시간이라고 발표를 해서 격세지감을 느꼈는데 24시간이라는건 대단하네요.  그렇다면 어떤 환경에서 24시간이 가능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녀석입니다.  12셀짜리 추가배터리지요.  다소 노트북 배터리 치고는 너부대대(?)하게 생긴 이녀석 (Ultra Capacity Battery) 이 있으면 가능하다고 설명하네요.
이녀석 하나만으로 24시간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표준 배터리를 끼고 있는 저 6930p 노트북에 추가로 달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 12셀짜리를 추가로 달고, SSD 를 적용한 모델로 윈도우 XP를 구동했을때 24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 확장배터리 대비 약 10시간이나 더 사용이 가능한 이 괴물 12셀 배터리 하나의 가격은 약 $189 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정식으로 판매하게 되면 정확한 가격을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20만원 정도가 되겠네요.. 
24시간이라면 3박4일정도 여행에는 따로 충전이 가능한 환경이 아니더라도 이녀석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다는 얘기인데, 평소 배터리 사용을 많이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고무적인 소식일듯 합니다.  게다가 저렇게 추가로 장착하는 방식이니 적용될수 있는 모델도 점차 늘어나기 쉽겠죠?

14.1인치 크기에 인텔 센트리노2 를 탑재한  6930p 엘리트북의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엘리트북은 저 상판의 디자인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맥북에어의 간지와는 또다른 고급스러움이랄까요 ^^

6930p 모델의 가격은 $1,199 부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고


  1. 남형석 M/D Reply

    확장 배터리 크기와 무게가 부담스럽지만 야외에서 긴 사용시간은 분명 메리트네요. 디자인도 상당히 고급스러보입니다^^

    • BlogIcon bruce ✈ M/D

      네. 평소에는 부담스럽습니다만 꼭 필요할 때가 있을것 같습니다 ^^

  2. 키미이라 M/D Reply

    이런 저런 작업을 하다보면 24시간 이내로 끝날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안정적인 배터리 시간이 유지될듯 하네요..

    • BlogIcon bruce ✈ M/D

      네. 그렇죠. 그래도 이정도가 어디에요 ^^

  3. BlogIcon dkeka M/D Reply

    노트북의 이용 시간을 늘리는 기술은 배터리의 성능을 개선하는 것만 연구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간단한 예로 휴대폰을 생각해보자. 최근의 휴대폰들은 2∼3년 전의 것들보다 작은 크기의 배터리를 쓰고 있지만, 대기 시간, 통화 시간이 훨씬 길다. 물론 배터리 자체의 성능도 좋아졌지만 근본적으로는 휴대폰 자체가 적은 전력을 소비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노트북도 마찬가지다.

    • BlogIcon bruce ✈ M/D

      네. 저전력 설계 부분도 많이 노력되고 있는 부분이죠

  4. BlogIcon 아크몬드 M/D Reply

    좋군요!! 바로 갖고 싶은걸요

  5. 프로테트 M/D Reply

    6930 에 위의 배터리를 사용 하지만 24시간 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화면을 완전 어둠게하고 사용하면 6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 BlogIcon bruce ✈ M/D

      헙.. 이걸 사용하시는 분이 국내에 계셨군요.. 그런데 6시간밖에 안가나요? 그렇다면 심한 차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