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 Events

[책소개]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만들기





이 책을 보니 벌써 몇년전인가요? 꽤 오래전에 홈페이지라는 걸 처음 만들어보던 시절이 생각납니다.

cafe24 라는 곳에 웹호스팅을 처음 해보던 때의 그 설레임... 그 방면에 전혀 문외한이었기에 하나하나가 굉장히 생소하고 이것저것 검색해가면서 스스로 깨우쳐가는게 마음처럼 쉽진 않았지만 그만큼 재밌기도 했지요


그렇게 호스팅을 끝내고 코드 간단한 몇줄로 내 공간이라는 걸 탄생시킨다는게 얼마나 신기했던지.. ㅎ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꽤 재밌는 기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지금이야 그런 홈페이지들 다 청산하고 블로그에 정착했고 페이스북과 같은 곳도 있기에 굳이 그런 홈페이지를 따로 구축할 이유는 없어졌죠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무렵 고민했던 것이 플랫폼이었습니다. 무작정 네이버로 시작했다가 지금은 티스토리에 정착했지만 당시 고민했던 플랫폼 중 하나가 워드프레스였죠. 전세계적인 블로그 플랫폼으로 한참 성장을 시작했기에 꽤 고민을 했었는데 당시 한글 지원이 잘 안되다보니 좀 접근이 어려워서 포기했었는데요


여전히 워드프레스 플랫폼은 성장해서 지금은 전세계 유수 사이트들이 다 이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쓰고 있을 정도로 엄청나게 커졌더군요.



어느정도냐면 현재 약 2억 2천여개에 달하는 전세계 웹사이트중 무려 7천만개 정도가 이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가히 엄청나죠.


점점 모든 플랫폼들이 국내용이 아닌 글로벌 플랫폼을 따르고 있고 그게 여러모로 커뮤니케이션과 호환에 유리해지고 있어서 블로그용으로도 역시 관심을 가지지 않을수가 없는데요, 그처럼 워드프레스라는 것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께 매뉴얼 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책이 나와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이지스 퍼블리싱에서 나온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만들기라는 책이에요 (이태원, 최동진 저자)


단순히 대여형으로 쓸수 있는 워드프레스 닷컴형 뿐만 아니라 설치형인 플랫폼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모든 팁과 설명을 담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별로 어려울 것이 없을 정도이고, 단순한 사용설명서뿐 만 아니라 실제 사용해본 사람이 책을 쓴 만큼 워드프레스를 한국사람이 사용하다보면 부딪히는 어려운 점이나 궁금한 점을 요소요소에서 잘 풀어주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대한 교본 같은 책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서적이라서 소개해드려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Icon 도플파란 M/D Reply

    저도... 워드프레스에 관심이 있어서 책을 한권 샀는데... 너무 어려워서 방치중입니다..ㅠㅠㅠ

    • BlogIcon bruce ✈ M/D

      앗 저도 조만간 도전해볼까 하는데 겁나는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