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Service

스마트폰으로 최고의 영화 사운드 즐기는 법 (5.1채널 DOLBY 오디오)





가슴까지 울리는 사운드 스케일

또렷하게 들리는 배우들의 대사

웅장한 스펙터클이 느껴지는 서라운드 효과...

 

이미 극장에서 이런 영화 사운드에 익숙해져 있다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로 미디어를 즐기면 그 사운드의 스케일이 영 마음에 들지 않곤 한다. 배우들의 목소리는 지하철 소음에 묻혀 잘 안들리기 일쑤이고 스펙터클 장면에서 터져줘야할 타격음도 영 아쉽다.

볼륨 크기의 문제가 아니라 그런 입체 사운드 효과가 들어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라는 것을, 경험해 본 사람은 그 차이의 중요성과 함께 느낄 수 있다.


 

 

 

그렇게 영화 속에 완전히 몰입하게 만들었던 그런 극장 사운드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경험, 반드시 한번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까이꺼 그냥 모르고 지나치며 살 수도 있지만 한번 경험해보면 왜 이걸 그동안 몰랐을까 하며 탄식할테니까 말이다.

 

바로 영화관에서 즐기던 그런 사운드의 대부분이 바로 '돌비 오디오 (DOLBY audio)'이다. 영화관의 실질적인 표준 사운드로 얘기될 만큼 전세계 관객들의 귀를 책임지고 있는 이 돌비. 우리는 항상 영화 크레딧이나 영화 포스터 꼬리에 이 DOLBY 로고를 보는 것이 익숙해져 있는 것처럼 우리 귀 역시 영화를 볼 때 최적화된 사운드로 익숙해져 있다.

  

그런 최고의 돌비 사운드를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전에도 좀 있었다.

 

2014/02/03 - 스마트폰 동영상의 '소리'가 주는 만족도의 차이 (돌비 디지털 플러스 체험)

 

2012/03/28 - 5.1채널 스피커가 주머니에 들어간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어서 돌비 오디오로 인코딩된 영화 컨텐츠를 플레이하거나,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전에는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모바일용 영화 컨텐츠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이 조금 걸렸었는데 이번에 이 빙고(VINGO) 서비스를 보니 그런 컨텐츠 부분에서도 많이 보완이 되었다는 판단이다.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영화를 듬뿍 담고있고, 또 플레이어 자체가 돌비 오디오로 인코딩된 영상을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는 것이 이 빙고(VINGO)인데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jem.vpjt&hl=ko

 

아이폰의 경우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지 않기에 iOS용은 현재 없고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다.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이 무료 빙고 플레이어를 통해 돌비 오디오 영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데 필자의 경우 LG G3로 테스트 해봤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에는 돌비 오디오 코덱이 없기 때문에 코덱까지 담긴 유료 버전을 구매해야 한다)

 



 

 

일단 빙고 플레이어에서 눈여겨 볼 서비스는 마이 캐치온 이라는 섹션이다.

월 7,800원에 최신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 여기에 5.1채널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영화 컨텐츠들이 아주 많으니 골라 볼 수 있다.

 

이런 영화 스트리밍뿐 아니라 이런 돌비 오디오 컨텐츠들을 다운받아서 네트웍이 없는 상황에서도 즐길 수 있다. 이 빙고 플레이어는 이렇게 스트리밍뿐 아니라 다운로드 플레이에서까지 돌비 오디오를 완벽하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칭찬할만한 플레이어이다.

 

그 덕분에 필자가 이번 해외 출장을 가면서도 비행기 안에서 돌비 오디오로 인코딩된 최신영화를 즐길 수 있었다. 기내 소음이 아주 효과적으로 차단된 상태에서 입체적인 영화 사운드를 즐기며 보는 최신영화. 사이판까지 가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영화에 푹 빠질 수 있었다.

 

그처럼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이 예정되어 있다면 이곳에서 영화를 다운받아 가면 된다. 그것도 최고의 돌비 사운드를 갖춘 영화로 말이다.

 


 

 

 

돌비 오디오를 지원하는 영화 컨텐츠에는 저렇게 5.1채널 돌비 오디오라는 표현이 되어 있어서 영화 구매 이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아마 이 5.1채널 사운드를 평소 쓰던 이어폰으로 경험하고 나면 저 로고가 없는 영화 컨텐츠는 좀처럼 구매 안하게 될 수도 있다. 훨씬 사운드가 심심해지니 말이다.

 


 

 

 

사전에 이 5.1채널 돌비 사운드가 있고 없고의 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체험 컨텐츠도 가지고 있으니 들어보고 판단해도 좋다. 아까 위에 있는 앱 링크를 통해 다운받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평소에 '모바일에서는 원래 사운드가 이렇지 뭐~' 라며 별 느낌 없이 즐기던 2ch (2채널) 사운드... 그것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직접 체험해보는 경험이다.

그동안 이런 미디어 컨텐츠들에 있어 제조사들이 강조하던 진화는 '화질'에 포커싱되어 있었다. full HD를 넘어 QHD까지 화질은 진화하고 있다며 떠들썩하게 얘기하지만 사운드는 좀처럼 진화하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영화관에서 즐기던 그 입체 사운드를 생각하면 영화 감흥을 좌우하는데 사운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쉽게 알수 있는데 말이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그런 영화관에서 즐기던 입체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훨씬 더 영화에 몰입할 수 있고 배우들의 목소리는 훨씬 더 또렷하게 들리니 마치 귀가 뻥 뚤리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다른 장비가 필요한 것도 아니다. 평소에 쓰고 있는 헤드폰이나 이어폰 그대로, 사운드가 2채널에서 5.1채널 입체 사운드로 변하는 것이다. 그게 얼마나 큰 차이를 주는지 한번 테스트해보라. 아이언맨이 눈 앞으로만 날아다녔다면 이젠 아이언맨이 실제로는 머리 앞뒤로, 귀 뒤로 휘감으면서 날아다녔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돌비의 5.1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영화 컨텐츠는 위 사진처럼 돌비 로고가 On 상태로 표현된다. 그리고 이 버튼은 토글 방식이어서 이 사운드 효과를 끌 수도 있게 되어있다. (뭐 끌 일은 없겠지만)

 

 

기왕에 같은 영화를 즐긴다면 이제 사운드에도 많은 신경을 쓰라. 방법은 간단하다.

1. 구글 플레이에서 빙고 플레이어를 다운 받는다

2. 돌비 오디오 5.1 채널 지원되는 영화를 즐긴다

 

자신의 안드로이드폰이 돌비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는지에 따라 달라짐만 유의하면 된다.


 


 

 

아이언맨3 나 트랜스포머4 사라진 시대 같은 영화들은 실제로 돌비 사운드가 있고 없고에 따라 그 경험에 상당한 차이를 보여줬다.

 

스마트폰으로도 영화관 같은 풍부하고 또렷한 사운드를 원한다면 이 CJ의 빙고 플레이어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돌비 사운드를 잊지 말고 테스트해보기 바란다.

 

참고로 빙고 플레이어의 런칭 이벤트로 영화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빙고 캐시 4천원을 지급하고 있으니 테스트 시에 이 부분도 챙기자.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CJ의 빙고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http://vingo.interest.me/vp/um/ev/event02.do?EVENT_ID=A1&EVENT_SEQ=1

 

 

저는 돌비 오디오 기술을 홍보하며, 돌비 코리아로부터

빙고 서비스 이용권 및 현금을 받고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1 ]  ...  [ 402 ]  [ 403 ]  [ 404 ]  [ 405 ]  [ 406 ]  [ 407 ]  [ 408 ]  [ 409 ]  [ 410 ]  ...  [ 21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