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Computers

무선 원격 프린팅과 사진 인화 후기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쓰는 맛이 꽤 쏠쏠하네요.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를 써보고 있는데 그동안 집에서 흑백 프린팅만 하다가 컬러 프린팅이 가능해지니 집안 분위기까지 rich해지는 기분입니다.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를 쓰면서 어떻게 집에서 활용이 가능한지 주 포인트에 따라 말씀 드려 볼께요.



무선 네트워크 프린팅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전에 이 녀석에 대해 한번 소개해드린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이 녀석은 PC와 연결할 필요도, 드라이버를 깔 필요도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네트웍 프린팅이 되기 때문이죠.


2016/04/06 - 잉크젯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하는 계기,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와이파이를 통해 집에서 스마트폰만 가지고도 프린트가 가능하고, 심지어 무선 네트웍이 없어도 (즉 와이파이가 없어도) 됩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 방식을 이용해서 스마트기기와 프린터간 P2P (1:1) 연결로 인쇄까지 가능하죠.




그런 부분도 가능하지만 제가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은 이메일 주소를 이용한 원격 프린팅입니다.

이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를 설치하게 되면 저렇게 이녀석의 이메일 주소가 부여되는데요. 저 주소로 이메일만 보내면 그 첨부파일을 인쇄하게 됩니다.


사용법은 너무 간단해서 설명드릴 것도 없어요. 예를 들어 pdf 문서나 ppt 문서를 멀리서라도 이 녀석한테 인쇄시키고 싶다, 그러면 그냥 첨부파일로 이메일을 이 녀석 주소로 보내면 끝입니다. 그러면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는 이녀석이 그걸 인식해서 인쇄하기 시작합니다.





집에서 가끔 아이들이 뭐 필요로 하는 걸 인쇄해달라고 할 때가 제법 있어요. 그럴 때마다 아빠 밤에 갈 때까지 좀 기다려줄래? 했었는데 이제 그럴 필요가 줄어들었습니다. 그냥 사무실에 있더라도 이메일로 보내면 끝이거든요.


집에 있던 녀석들이 많이 놀라더라구요. 아빠가 없는데도 집에 프린터가 혼자 동작해서는 인쇄를 하니 ㅎㅎ (처음에는 진짜 애들이 놀랬습니다 ㅋ)


이 이메일 프린팅 기능을 다른 식으로 활용하면 마치 집에다 팩스를 보내는 것처럼 쓸 수 있어요. 아이들이나 가족들에게 쓸 메시지를 이녀석한테 프린트시키는 거죠. 최근에 우리 가족들 모두 물 많이 마시기 운동을 좀 할려고 하는데, 물 마시면 좋은 이유와 같은 칼럼을 원격에서 가족들한테 보내주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팩스처럼, 혹은 편지 보내는 것처럼 쓸 수도 있더군요 




사진이나 문서 인쇄 속도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잉크젯이기에 인쇄 속도를 좀 걱정했었습니다. 한동안 제가 잉크젯 프린터를 눈여겨보지 않은 이유도 거기에 있었구요





이런 사진 콜라쥬를 뽑을 때 인쇄 품질이야 잉크젯이 좋은 것은 알지만 그 속도때문에 망설였던 것이죠.


일단 이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의 인쇄속도를 한번 보시죠. 직접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위와 같은 사진 콜라쥬 파일을 일반 A4지에 인쇄해봤고, 일반적으로 사무실에서 흔히 쓰는 문서 포맷을 인쇄해 봤습니다.





제 머릿속에 있던 잉크젯의 이미지와는 많이 다르더군요. 잉크 헤드가 여러번 왔다갔다 하며 덧칠하곤 했던 예전 잉크젯 모습만 생각했는데 그 사이 정말 많이 발전했네요.


특히 보통 문서 인쇄는 뭐 더없이 부족할 이유가 없을 정도이고 사진처럼 많은 이미지를 인쇄할 때에도 고급 인화 인쇄가 아닌 이상 제 기대보다 빠르게 인쇄되었습니다. 위 동영상이 실제 1배속으로 촬영한 영상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테스트 한다고 건너방에서 프린트 명령을 내리고 이 프린터 앞에 와서 동영상을 촬영했는데, 사실 문서파일의 경우에는 미처 촬영이 늦을 정도의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이 정도면 가정은 물론 대용량 문서 작업과 인쇄를 많이 하는 기업 아니고서는 웬만한 환경에서는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사진 인화지에 인쇄하는 품질과 속도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잉크젯을 쓴다면 꼭 그 이유에 들어가는게 사진 인화이죠. 요즘엔 사진인화 사이트들의 가격과 서비스가 상당히 괜찮아서 많은 인화를 할 때는 당연히 그런 인화 전문 사이트를 씁니다. 하지만 바로 몇장이라도 뽑아야 하는 경우가 분명 있죠. 





아는 지인과의 약속이 생겼는데 그 지인과 추억을 함께 반추할 수 있는 사진을 선물하면서 만나면 분위기가 꽤 좋아집니다. 집에 잉크젯 프린터 있으신 분들은 인화지 사다가 꼭 한번 해보세요. 아주 괜찮은 팁입니다.


마치 엽서처럼 사진 뒷면에 짧은 메시지를 적어주면 더 좋죠.^^


암튼 이 녀석 인화품질은 나쁘지 않습니다. 인화지는 아주 대중적인 가격을 가진 저가형 무광택 인화지를 사용했는데요, 그냥 보통 품질로 뽑아도 쓸만 한 품질을 보여줍니다.


사진 인화는 그냥 A4지에 인쇄하는 그런 '인쇄' 와 달리 좀 더 정밀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인쇄 속도도 좀 느려지는데요. 한번 보시죠. 





4*6 사이즈 사진 인화를 할 때의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 속도입니다.


뭐 전문기기들과 비교할 수준은 아니지만 이 역시 기존 제가 알던 잉크젯 프린터에 비하면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군요. 예전 잉크젯 프린터에서 사진 인화하던 때를 기억하면 그 잉크 색상별로 프린트하는 과정 하나하나가 다 보일 정도의 속도 수준이었는데 보시다시피 정말 양호해졌죠.


집에 방문한 손님들을 위해 인화를 시도할 때도 눈치를 안봐도 됩니다 ^^

 




친구들한테 카드 쓸 때 사용하라고, 혹은 엽서처럼 방에다 붙이는 용도로 아이들한테 만들어주니 좋아하더군요. 저 토토로 사진은 집 바깥에 현관문에도 붙여두었습니다 ^^


사진을 이렇게 잉크젯 프린터로 인화하다보니 평소에 만들고 싶던 것이 떠올랐어요.

어디선가에서 본 하트모양 포토월 (photo wall)


생각난 김에 새벽 작업을 감행했습니다.






두둥 ~





통일성을 위해 일부러 흑백으로 인화를 했어요 (흑백 인화를 해도 컬러 잉크가 소모된다는 것은 함정)


해놓고 나니 뿌듯하네요 ^^


A3 사이즈까지 인쇄를 할 수 있으니 누구처럼 설현 달력 같은 걸 A3로 인쇄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가.정.적인 사람이니까요... 


HP 오피스젯 7612 와이드 포맷 e-복합기는 이런 식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에도 썼지만 확실히 잉크젯 프린터를 다시 보게 된 계기는 맞는 것 같습니다. 충분히 경쟁할만한 인쇄속도로 잉크젯이 가져왔던 약점을 보완하고 나니 장점들이 비로소 많이 남아있음을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컬러 인화 품질에서부터 좀 더 저렴한 유지비까지...


집에 스마트 기기들이 많다면 무선 네트워킹 기능은 그 품질에 편리함가지 더해 줬습니다.


여러분도 잉크젯 프린터를 구형 보듯이 대하고 있다면 이녀석처럼 최근 잉크젯 프린터들 다시 한번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1 ]  ...  [ 110 ]  [ 111 ]  [ 112 ]  [ 113 ]  [ 114 ]  [ 115 ]  [ 116 ]  [ 117 ]  [ 118 ]  ...  [ 21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