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Service

슈렉, 쿵푸팬더 등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을 특별하게 만나는 방법 (올레tv와 특별 전시회)





주말이나 휴일에 아이들과 영화를 자주 즐기는데요. 최신영화는 극장에 가서 보지만 지난 영화들은 IPTV 등을 통해 집에서 자주 즐깁니다.

아이들에게 어떤 영화 보고싶냐고 물어보면 아주 자주 등장하는 것이 애니메이션이에요. 쿵푸팬더나 슈렉, 토이스토리 같은 작품들은 질리지도 않는지 늘 보고싶은 위시리스트에 올라가는 녀석들입니다. 애들은 매번 다시봐도 재밌나봐요. ^^


아마 그런 작품들은 아이들과 함께 지금까지 같은 작품을 한 스무번은 본 것 같습니다. 그렇게 자주 보는데도 또 보면서 깔깔거리고 또 보여달라고 하는 것이 중학교를 간 첫째까지 별로 달라지지 않더라구요.


그런 집들 많으실거에요. 많은 가족들에게 희소식이 하나 나왔더군요.


  


슈렉이나 쿵푸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를 비롯해 엄청난 라인업들을 가진 애니메이션 영화제작사 드림웍스의 전문 TV 채널이 탄생했습니다.  드림웍스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들이 쉬지 않고 나오는 채널인데요. 슈렉, 쿵푸팬더 등 애들이 너무 좋아하는 작품들이 포진한 드림웍스라서 저도 아주 반갑네요.


올레TV 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올레tv 채널 131번에서 나오는 이 드림웍스 채널은 TV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올레tv 모바일의 '라이브 채널' 에서도 이 드림웍스 채널을 만날 수가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올레tv 가입자들은 이 모든 드림웍스 채널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들과 관련 VOD 4,000여편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답니다.


이를 기념해서 kt 대리점 내방하면 드림웍스 클리어파일을 받을 수 있구요

일부 백화점에서는 드림웍스 코스튬 이벤트 등을 통해 SNS에 공유하면 쿵푸팬더 필통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5월에 진행중이니 지나시면서 관심 가지시면 애들한테도 좋은 선물이 될 겁니다.





또한 이 드림웍스 채널 131 단독 런칭을 기념해서 광화문 kt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는데요

드림웍스 체험전과 채널 131 상영회입니다. 


위 사진처럼 지금 광화문 kt 스퀘어에 가보시면 드림웍스 채널로 인해 특별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장화신은 고양이가 정문에서 맞아줄 거에요 ^^


 




우선 드림웍스 채널 131 무료 상영회. 드림웍스 애니메이션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상영회인데요

물론 올레TV 보시는 분들은 TV에서 보면 되니까 꼭 이곳을 찾을 필요는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영화관 같은 환경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5월 한달간 어린이날을 비롯해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와 4시에 드림웍스 채널 무료 상영회를 진행하니 참고하시구요


토요일이 아니더라도 평소에 아이들과 지나가다 들르시면 몇가지 이벤트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드림웍스 포토존이 있어서 거기 있는 드림웍스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고 카톡이나 다른 SNS로 공유하시면 바로 현장에서 이렇게 작은 선물을 증정해요. 드림웍스 채널 한달 무료체험권, 그리고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스티커를 겟 !






kt 스퀘어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특별전 컨셉에 맞춰 아이들이 캐릭터 그림을 마음껏 그릴 수 있는 존이 마련되어 있더군요. 뭐 차례를 기다려야 한다거나 시간제한이 있다거나 하는게 아닌 자유로운 곳이니 아이들과 함께 마음껏 쉬어갈 수 있습니다.


일부러 이 이벤트때문에 광화문 kt 스퀘어에 올 정도는 아니구요. 광화문쪽에 다른 볼꺼리나 나들이차 오신다면 중간에 잠깐 들러서 이런 저런거 구경하고 쉬어가기 괜찮습니다.





기본적으로 kt 스퀘어에 있는 많은 전시물들과 스마트 기기들 또한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합니다.


애들 보고 마음껏 구경하고 그림그리고 하게 하면서 kt 스퀘어에 있는 까페에서 커피 한잔 하시면 1시간 정도는 충분히 쉴 수 있어요 ^^ 제 막내녀석도 처음 접하는 VR의 세계에 푹 빠진 모습 ㅎ



기왕 이 광화문 근처까지 가셨다면 같이 즐기실만한 꺼리가 또하나 있습니다. 드림웍스 테마로...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있어요. 

이건 5월뿐 아니라 8월15일까지 아주 넉넉하게 열리고 있으니 여유를 갖고 다니셔도 좋은데요, 저는 이번 연휴때 광화문쪽 가는 김에 아이들과 여기도 다녀왔습니다.




보통 이런 캐릭터 영화사에서 하는 전시회들이 그저 귀욤귀욤한 캐릭터들 다양하게 보여주고, 그것과 연계해 애들 놀꺼리나 사진찍을 꺼리들 만들어주고는 대충 또 팬시용품 파는 그런 것들이 많았는데요


이 미술관에서 펼쳐지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은 조금 다르더군요.





전체적인 특별전 테마로 얘기하자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제작되는지 그 과정을 보여주는 쪽입니다.

최초 컨셉팅 단계에서 나왔던 캐릭터 컨셉이나 스토리보드를 표현했던 핸드 드로잉들 습작들도 만날 수 있고, 그걸 형상화한 중간 결과물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전시장 중간중간에 그런 과정을 디테일하게 이야기해주는 드림웍스 내부 작가들과 디렉터들의 이야기가 꽤 볼만 합니다.


전시회 가서 현장을 간단하게 액션캠으로 담았는데요, 분위기가 이렇구나 라고 느끼시라고 공유해봅니다.





사실 애들 타겟 전시회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가보니 애들보다도 제가 좀 더 좋아하고 있었어요 ㅎ. 뭐 쿵쾅거리고 일부러 흥미를 자아내려는 테마파크형 전시회가 아니라, 애니메이션 만들어지는 과정들과 부산물이 보여지는 과정이 성인인 제 흥미를 많이 끌더라구요





슈렉이 만들어질 때 나왔던 초기 스케치들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슈렉과 인상이 꽤 다르죠 ^^


쿵푸팬더도 마찬가지





드림웍스 내부 작가들이 다양하게 쿵푸팬더를 한번 그려보면서 컨셉 잡는 이야기들이 등장하는데요

아들 녀석이 그림 그리는 걸 아주 좋아하는 지라 이런 과정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꽤 뜻깊었습니다.

 

애들이 그저 애니메이션이 뚝딱 최종결과물처럼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았을텐데 이런 많은 과정을 담고 있다는 걸 꺠달을 수 있어요. 수십번을 보던 쿵푸팬더도 핸드 드로잉단계에서 다양한 피칭을 거쳐 만들어진다는 걸 알았을 겁니다.


쿵푸팬더가 만들어질 때 손으로 스케치한 스케치본과 실제 영상본을 같이 비교하면서 볼 수도 있었어요









이런 클레이 입체 모형을 제작과정에서 왜 만들어야 하는지도 이해하게 되고, 그런 결과물들을 실제로 볼 수 있는 부분도 좀 독특한 전시회였죠.


다른 전시회나 인터넷 등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이 꽤 많아 괜찮습니다.





디테일도 상당하죠? ^^





직접 아이들이 만져볼 수 있는 툴들도 중간중간에 있어요.

영화 속 캐릭터들의 표정을 소프트웨어를 통해 직접 바꿔보는 것도 있고 태블릿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프레임별로 만들어 보는 툴도 있는데 다 마음껏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동영상으로 잠깐 볼까요







이건 애니메이션 스토리 완성을 위한 드림웍스 내부 피칭하는 장면입니다. 마치 스타트업들이 피칭하듯...

이런 과정이 있지 않을까 상상만 했었는데 실제로 어떻게 스토리를 내부에서 잡아가는지 엿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티켓이 살짝 비싸긴 해도 그림이나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충분히 가볼만 한 전시회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광화문과 가까워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이니 아이들과 한번 이쪽에 나오실 때 위에서 말한 것들 한꺼번에 다 즐기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 극장에서 하는 시빌워도 애들이랑 같이 가야하나 생각중인데요, 그만큼 5월 한달은 애들도 자신들을 위한 컨텐츠가 많아야 한다는 기대를 하더라구요 ^^ 그럴 때 이런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전용 채널과 같은 것들이 활용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체험 쿠폰도 있고 하니까요


올레tv에서 하는 이 특별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event.olleh.com/event_ing/event_view.asp?uid=3361


애니메이션 무료 상영회를 비롯한 kt 스퀘어 행사에 대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martblog.olleh.com/5449



드림웍스 캐릭터들과 함께 즐거운 5월 되시길~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