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Gadgets & Stuffs

액션캠 애용자가 사용해본 LG 액션캠 LTE, 제 점수는요...






뭣이 중헌디...


뭔가를 기획할 때 절대 경계해야 할 부분이 하나 있는데 '차별화의 덫' 이라는 것이다. 차별화도 좋지만 거기에 자칫 빠져버려서 차별화된 기능에 집중하다보면 어느 새 기본을 놓치고 있는, 정말 중요한 본질을 놓치고 있기 일쑤이다. 필자도 그런 경험을 많이 했다.


LG의 액션캠 LTE를 보면서 비슷한 생각을 하게 된다. 

액션캠을 만들면서 그런 차별화의 덫에 빠진 건 아닐까...


액션캠을 제법 써 본 사용자로서 이 LG 액션캠 LTE를 써볼 때 상당히 아쉬운 점이 든다. 액션캠에 있어서 정말 중헌 기능 (중요한 기능) 을 놓친 채 LTE 에만 집중한 모습... 뭐 시장이 판단해주겠지만 지금의 모습으로는 이도 저도 아닌 제품이 될 확률이 크다.


액션캠을 써본 사람이 느끼는 이 LG 액션캠의 장단점은 아래와 같다. 자잘한 것 말고 액션캠을 쓰는데 정말 크리티컬한 부분만 꼽았다.




 Pros (괜찮은점)

vs

Cons (아쉬운점)

  • 만듦새가 괜찮다

 

  • 무겁고 크다
  • 손떨림 방지가 안된다
  • 액정화면이 없다


사실 중요하게 장점을 내세울 만한 게 크게 없는 게 솔직한 의견이다. LTE? 뭐 필요할 수 있겠지만 액션캠 사용자에게 그리 필요한 기능까진 아니란 생각이다.


그 보다는 액션캠에 있어 정말 중요한 것들... 유닛이 작고 가벼워야 한다는 점, 손떨림 방지가 정말 중요하다는 점, 그리고 가끔이라도 필요한 액정 화면... 이 모든 데서 걸리는 점이 정말 컸다.


굳이 점수를 매긴다면 제 점수는요...


50점 정도이다.




2016/04/09 - [액션캠 비교] SJCAM SJ5000X vs 소니 RX100 동영상 비교

2016/04/04 - SJCAM SJ5000X 손떨림방지(자이로스코프) 성능 후기

2014/12/12 - PIC 사이판 안에서만 머물지 말자. 해변에서 할 수 있는 것들

2014/07/29 - 삼성 액션캠에 바라는 것 3가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