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Service

내 요금제에 따른 아이폰7/7+ 공시지원금 (단말할인 지원금) 확인하기





신문이나 뉴스에 휴대폰 가격이 나오면 그걸 보고 제대로 감을 잡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모 휴대폰이 100만원이다, 혹은 할부원금이 50만원까지 가능하다 등등 그런 기사를 읽어도 내가 사면 그래서 얼마나 내야 돼?와 같은 질문에서는 도통 감이 안온다.


한달에 얼마나 기기 값을 내야 하는지, 그럴 때 요금은 얼마인지 등등 궁금한 것 투성이다.


아이폰7과 7플러스 출시를 두고도 그런 궁금증이 많았을 것이다.





결국엔 내가 쓰는 요금제를 계속 유지한 채 아이폰 기기값을 얼마나 더 내야하는지가 궁금한 부분의 핵심이다.

통신사가 주는 공시지원금은 얼마나 되길래 가격이 이렇게 나올까...


이것은 쉽게 조회할 수 있다. 생각보다 이런 페이지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바로 이 곳이다. > http://shop.olleh.com/smart/supportAmtList.do






kt 올레샵에서 제공하는 kt 지원금 안내 사이트의 모습이다.

바로 위 링크를 들어가면 보이는 모습인데, 여기서 저 궁금했던 것들을 다 알 수 있다.


일단 먼저 봐야할 것은 맨 상단 탭이다. 단말할인 지원금 과 요금할인 지원금. 

통신사에서 지원을 받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단말기 값을 한번에 할인받고 구입하는 방식과 요금제의 20% 금액을 할인받는 방법. 이 둘 중 무엇이 유리한지 역시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우상단을 보면 [요금제 다시 선택]이라는 곳이 있어서 여기서 본인이 쓰려고 하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그것만 하면 kt에서 유통하는 모든 단말기에 대한 조건을 볼 수 있다.


위 예시를 보면 LTE 데이터 선택 109 요금제의 경우 kt가 현재 아이폰7에 주고 있는 공시지원금은 115,000원+추가지원금 17,200원이라는 걸 알 수 있다. 출고가에서 그 지원금들을 뺀 가격이 할부원금이 된 것이고 (붉은 글씨) 그 원금을 2년이라면 24개월동안 나눠서 내게 된다. 

아주 쉽다.


본인의 요금제를 고르고 그런 식으로 보면 된다.

 





필자가 사용중인 요금제에서 거의 단말 가격 부담없이 살 수 있는 단말이 뭔지 검색해봤다.

검색 결과에서 할부원금 기준 내림차순 오름차순 정렬이 다 되니까 편하다.


LTE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 기준으로 아임백은 거의 부담이 없는 것으로 나오고, 아이폰6나 LG G4도 한달 커피 한잔 정도 가격에 구입이 가능해보인다.


어르신들이나 자녀들 휴대폰을 고민할 때도 여기서 조건을 대충 검색해보면 된다.


딸아이를 생각하며, Y틴 요금제 기준 공짜폰들이 어떤 것들이 있나 살펴봤다.



다른 기기들도 있지만 삼성 휴대폰들만 선택한 후 Y틴 27로 조회를 해본 결과, 갤럭시J3 2016과 갤럭시J7이 공짜폰으로 가능하다고 나온다. 딸아이가 간단히 쓰기에는 충분한 녀석들이기에 기기변경을 한다면 저런 녀석들을 선택할 수 있겠다.


필자는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로 해두고 가끔 생각날 때마다 확인한다. 

http://shop.olleh.com/smart/supportAmtList.do


통신사가 공시지원금을 확대했다는 소식이 나오거나 신작 출시로 전작들의 출고가 인하 소식이 들릴 때 이곳에 와서 가격 확인을 하곤 한다. 여러분들도 이런 확인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면 휴대폰을 바꾸고자 마음 먹었을 때 도움이 될 것이다.



# 갤럭시노트4 S-LTE 를 파는 곳이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1 ]  ...  [ 27 ]  [ 28 ]  [ 29 ]  [ 30 ]  [ 31 ]  [ 32 ]  [ 33 ]  [ 34 ]  [ 35 ]  ...  [ 21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