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mart Phones

삼성 갤럭시중 가성비를 찾는다면? 갤럭시 On7⑥ (SM-G610K)





중국 폰들의 기세가 무섭다.

물론 아직까지 대체적으로 보면 마감이나 소프트웨어 완성도가 국내 브랜드들보다 떨어지긴 하지만 그 간극 또한 빠르게 좁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SW보다도 더 무서운 것은 HW의 가성비 경쟁력이다.

유사한 스펙이라면 출고가가 기십만원 차이가 나 버리니... 브랜드와 AS 편의성을 포기한다면 충분히 선택할 만한 중국산 스마트폰들이 즐비한 상황이다.  (물론 백도어의 리스크는 논외이다 ^^)


그렇다보니 그런 중국산 가성비 스마트폰들을 알면서 선뜻 국내 브랜드 중급기들을 택하기가 쉽지 않은데...

노트7으로 홍역을 치른 삼성이 그래서일까? 제법 괜찮은 가격에 중급기에 가까운 녀석을 내놓았다.




갤럭시 On7⑥ (SM-G610K)


갤럭시의 새로운 라인업인 셈이다.

갤럭시 On7은 KT에서 단독 출시하는 라인업으로 보급형인 갤럭시J 시리즈와 중급기인 갤럭시A 시리즈 사이에 위치한다. 


그러면서도 출고가는 30만원대. 


그렇다면 실제 이 녀석이 '가성비'를 운운할 수 있는지 사용 소감을 통해 이야기해 본다.


일단 이 녀석의 스펙을 보자


▶ 갤럭시 On7(2016) (SM-G610K) 주요 스펙

 

구분

갤럭시 On7

크기

151.7 * 75 * 6.0 mm 

무게

167g

모델명

SM-G610K

디스플레이

5.5" FHD (1,920 x 1,080) *TFT

CPU

옥타코어 (1.6GHz)

색상

블랙, 골드

메모리

3GB  / 16GB 내장메모리
(Micro SD 
슬롯)

카메라

후면 1,300 / 전면 800

OS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USIM

나노 유심

배터리

3,300mAh (일체형)

특징

지문인식, 풀메탈 바디

 

 



스펙상에서 이게 30만원대 갤럭시 맞아? 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포인트가 몇가지 있다.

갤럭시 On7 (2016)의 4가지 포인트!


램(RAM)이 3GB 

풀메탈 바디

지문 인식

5.5인치 풀HD



스펙상으로 흥미로운 부분은 이 4가지인데 실제 사용 소감은 어땠는지 얘기해 본다.


일단 저렴해보이지 않는 바디 디자인이 눈에, 손에 들어왔다.

30만원대 바디에서 보기 힘든 풀 메탈 바디... 느낌 괜찮다. 




아마 스펙 따지거나 모델명 잘 모르는 사람이 보면 상당히 가격 나가는 모델로 보일 법한 외관이다.

풀메탈인데다 디스플레이로 이어지는 쪽에 살짝 R값을 줘서 꽤 부드럽게 일체감을 준다.


microSD 카드가 들어가는 부분도 마음에 든다. 요즘 하도 이런 것마저 빼먹는 녀석들이 많아서 ^^


갤럭시 On7을 한마디로 얘기하자면 '필요한 기본기를 갖춘 녀석'이라고 보고 싶다.

보급형 가격을 가진 이런 녀석들을 선택하면 늘 아쉬운 부분이 좀 나오기 마련이다. 그런 이유로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가성비 좋은 중국 모델들에 자꾸 눈이 가기 마련인데, 그런 반면 이 녀석은 제법 알차다.


디스플레이도 시원시원한 것이 좋다.




5.5인치에 full HD 해상도, 별 부족함이 없다.


아이폰7을 쓰다가 이 녀석으로 드라마를 보니 신세계다 ^^

멀티미디어 재생 능력도 전혀 아쉬울 것이 없다. 


또 하나 실사용에 있어 큰 차이를 주는 녀석을 꼽자면 '지문 인식'이다.

홈버튼에 적용된 지문 인식. 갤럭시 상위 기종에만 허락되었던 그런 기능이 여기 들어갔다.


한번 적응하면 없을 때 정말 불편을 느끼게 하는 것이 이 지문 인식이다. 그런 면에서 빠진 것 없는 중보급기 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솔직히 내가 쓰는 범주 내에서도 별 불편함이 없는 녀석이었다. 나로서는 충분히 메인으로도 쓸 만한 녀석.


카메라도 나쁘지 않았고, 램 3GB 로 인해 기계적인 성능에서도 아쉬움을 느끼진 못했다. 아주 무거운 게임을 하면 좀 버벅이겠지만...


블랙색상은 사진을 보니 매트한 블랙이던데 그 녀석도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골드는 이제 좀 진부한 색깔이라는 생각에 ^^


그리고 갤럭시 On7(2016) 은 카툭튀가 없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카메라 부분이 플랫하게 빠졌다. 

(이렇게 만들 수 있으면서 왜 자꾸 튀어나오게 만드는 거야? ^^)


오히려 난 아쉬운 점이 너무 갖출 것만 딱 갖춰서 나오다 보니 모든 면에서 괜찮은데 이 녀석만의 개성은 잘 안 보인다는 점이다. 다른 기기들에는 없는 그런 점 말이다. HW가 아니더라도 다른 소소함이 있었으면 하는데 그런 건 보이지 않는다. 그냥 뭐 하나 빠지지 않고 골고루 잘 하는 그런 친구를 보는 기분... 





갤럭시 On7은 통신사 전략 모델인 만큼 출시 혜택들이 좀 있다.

KT 전용 모델인 만큼 KT 단말을 선택할 때 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 혜택들은 다 꼼꼼히 챙기는 게 좋다.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거나 프리미엄 슈퍼카드 할인 등 추가할인 받는 방법들이 많다. 여기저기 흩어진 각종 카드 포인트들을 한번에 모아 사용가능한 것도 놓쳐선 안된다.


그 외에도 이 갤럭시 On7을 올레샵에서 구매한다면 아래 선물들까지 챙길 수 있다.





갤럭시 On7 케이스와 보호필름에 브리츠 이어폰, SD카드, 보조배터리까지 5종 세트 선물이 모두에게 나가고, 

기어S2 스포츠는 당첨이라는데 뭐 요즘 저런게 되는 운이 아니다보니 저건 별로 관심이 안간다 ^^


암튼 30만원대 보급형 가격에 빠지지 않는 스펙을 가진 녀석...

풀메탈 바디에 지문 인식까지 되는데 그것도 갤럭시다. 이 정도면 효도용은 물론 연말연시 여기저기 선물하기에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된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서 확인 가능하다.

http://shop.olleh.com/display/olhsPlan.do?plnDispNo=542&cmpid=Shop_Event_Galaxyon7_Ext_event_kttalker_16113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 1 ]  ...  [ 28 ]  [ 29 ]  [ 30 ]  [ 31 ]  [ 32 ]  [ 33 ]  [ 34 ]  [ 35 ]  [ 36 ]  ...  [ 21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