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에 출시가 기대되고 있는 아이팟터치(ipod touch) 3세대...
그동안 1,2세대 아이팟터치의 주요 불만사항이었던 카메라와 마이크의 부재를 해결해줄 것으로 몇몇 루머가 돌고 있긴 하지만 사실 루머대로 그대로 업그레이드되어 나온다고 해도 이런 모바일 가젯 바닥에서 보면 그다지 놀라운 업그레이드는 아니다

하긴 뭐 copy / paste 되게 해줬다고 사람들을 흥분시키는 apple 교주의 능력을 보면 애플 아이팟터치와 맥을 쓰고 있는 나로서도 기도 안찰때가 있다 ^^  그렇듯 이번 3세대 아이팟터치도 일반 경쟁기기 수준으로 보면 당연히 되어야 할만한 업그레이드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떡밥과 루머를 양산하고 있는 걸 보면 역시 대단하다고 할수 밖에...

아이팟터치 1세대로 아직 버티고 있는 필자.. 아이폰 출시가 되기만 한다면 3세대 아이팟터치가 그다지 필요가 없어지겠지만 혹시나 여러 조건이 그럴 상황이 안되면 3세대 터치라도 고려해야 하나 하고 있는 마당에, 그런 욕구를 완전 잠재워주는 녀석이 나타났다
 



바로 이녀석, Creative (크리에이티브) 사가 새로 발표한 'zii egg 플라즈마' 이다

흡사 아이폰을 보는듯한 비슷한 디자인 컨셉을 보면, 그저 흔히 '아이팟터치 킬러' 라고 불리우던 수많은 유사기종이 또하나 출현했나보다 할수 있겠지만 발표된 스펙과 기능을 보고는 그런 생각이 싹 가신다.   이 zii 에그 (egg) 의 스펙을 보자  (스펙 및 제품사진 출처는 제품의 공식 사이트인 www.zii.com 이다.  즉 루머가 아닌 확정이라는 이야기)


• 10-point 멀티제스쳐 touch display • Hardware GPS receiver
3.5인치 320x480 true-color display Bluetooth 2.1 + EDR
• X-Fi audio processing • 3-axis 가속센서
• Up to 32GB Internal Flash Storage • Ambient light sensor
• 32MB NOR Flash (Linux Kernel Boot ROM) • SDHC slot (32GB SD카드까지 지원)
• 256MB Mobile DDR RAM 미니 USB잭 (USB 2.0, 충전)
• 720p and 1080p HDTVs via HD cable • Universal Docking connector (USB, Audio)
Composite video out • 3.5파이 헤드폰잭, 내장스피커, 마이크 채용
Dual cameras • Supports Plaszma OS and Android
    - Forward facing VGA camera • 1200mAH rechargeable lithium-ion
    - Rear facing HD camera • Light weight: 108grams
Wi-Fi 802.11 b/g • 115 x 62 x 12 mm




전화기능을 빼고 휴대용 기기에 뭐가 더 필요할까 싶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스펙이다
기존 아이팟 터치의 불편함은 물론 아이팟터치 3세대 할아버지더라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릴 스펙...  특히 주변에서 아이팟터치는 이뻐서 탐나지만 도저히 아이튠즈에 적응이 안되서 못쓰겠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분들이 평소 느꼈던 불편함을 이녀석은 한방에 날려줄 것이다

사실 막강한 하드웨어야 국내의 S전자 나 L전자도 충분히 만들수 있을 정도로 그다지 높은 장벽은 아니라고 할수 있겠지만, 이 녀석이 또하나의 아이팟터치 킬러의 흔한 카피로 치부되기 힘든건 바로 이녀석때문이다




바로 이녀석의 운영체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이라는 것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구글폰 G1 을 만져보면서 안드로이드의 속도와 확장 가능성에 무척 기대를 할만큼 만족스러웠기때문에 이 zii egg 가 그저 그런 제품들과는 차별화되는 것이다. 

그냥 제조사 자체적으로 만든 갈라파고스성 운영체제^^는 이제 더이상 경쟁력이 없다.  그런 독립적인 운영체제에서 아무리 제조사가 기를 쓰고 쓸만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올리더라도 오픈된 플랫폼 위에서 전세계 수많은 개발자들이 제공할 무궁무진한 SW 들이 공급되면서 누릴수 있는 value 와 편리함은 따라갈 수 없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이미 아이폰/터치에서도 증명이 되었다.  아이팟터치가 하드웨어적으로 얇고 팬시하다는 것 외에 경쟁 제품 대비 뛰어난 스펙은 절대 아니지만 아이폰 운영체제에서 누릴수 있는 수만개의 프로그램들이 전세계적인 제품을 만들어내듯,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이런 MID 류에서부터 향후 넷북에도 적용될 만큼 강력한 운영체제로 거듭나고 있기에 이 zii egg 의 활용도도 달리 보게 된다


제품 외관에서 보이는 몇가지 특징을 보자





HD 급 듀얼 카메라
zii egg 에는 카메라가 2개 탑재되어 있다.  후면에는 HD급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HD 카메라, 그리고 전면에는 보시다시피 작은  VGA 급 카메라를 갖추고 있다.  셀프 촬영은 물론 비디오 컨퍼런스 (화상회의) 등에도 사용될 수 있겠다





zii egg 의 하단 모습
3.5파이 이어폰 잭과 HD video out 포트, 그리고 미니 USB 잭이 보인다
아래 동영상에서도 확인되듯이 이 포트를 통해 HDTV 와 연결해서 1080p HD 동영상까지 출력할수 있게 해준다.  이제 집에 있는 디빅스마저 팔아야할 마당이다 0.0

mini USB 를 채택하고 있어서 집에 굴러다니는 흔한 USB 케이블로 충전 및 싱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역시 아이팟독의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다





측면에 있는 카메라 셔터 버튼과 외장 SD 카드 슬롯
32GB 까지 정식으로 지원되는 외장 SD 카드는 더이상 미니기기에서의 용량 부족은 못느낄 듯 하다.  여러모로 아이팟터치에서 불편했던 점은 다 채워주고 있다는..

기왕이면 블랙색상의 SD카드를 끼워두는게 좋겠다 ^^

그리고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바로바로 트윗팅 등을 할수 있을텐데 카메라 화질은 어서 보고싶다.  그래도 HD 카메라라고 얘길 하고 있으니 다소 안습이었던 아이폰 화질보다는 훨 나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키지 부속품의 모습

기본 번들로 인이어 이어폰에 제공되나보다 0.0
그리고 MagSafe 의 블랙버전과 같은 느낌의 어댑터도 맘에 든다 ^^

그렇다면 가장 궁금한 제품의 실제 사용모습을 보자.  안드로이드와 zii plaszma (플라즈마) 플랫폼의 콤비가 제공하는 꽤 괜찮은 반응속도와 인터페이스를 볼수 있을것이다.  아래는 유튜브에 공개된 zii egg 의 데모 동영상이다.








제대로 된 물건 하나 나왔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다

그간 크리에이티브가 보여준 mp4p  들은 국내에서 그리 쉽게 접할수가 없었기에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는데 이번 zii egg 는 임팩트가 꽤 크게 다가온다

앞서 얘기했지만 이정도로 아이팟터치보다 나은 폼팩터와 스펙을 가진 녀석은 시장에 줄곧 나왔었지만 하드웨어 외에 소프트웨어나 운영체제의 개방성/호환성을 갖춘 녀석이기에 그 어떤 기기보다도 기대를 갖게 만든다





어떤가?

이녀석 정도면 굳이 아이팟터치 3세대 기다리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 사진 및 스펙 출처 : 크리에이티브사 zii 공식 사이트 zii.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2009/08/10 07:40

TRACKBACK :: http://brucemoon.net/trackback/1198141280 관련글 쓰기

  1. oojoo의 생각

    oojoo's me2DAY 2009/08/10 08:52

    요즘 기다리는 MID가 있는데.. zii egg입니다. http://tinyurl.com/lbz7v5 Creative 작품인데, HW Spec이 뛰어납니다. 아이폰의 다양한 어플과 사용성을 느끼진 못하겠지만 안드로이드 마켓의 내일을 볼 때 경쟁력있죠.

  2. Zii Egg - 안드로이드 지원 개발 플랫폼 Zii 플라스마의 PMP형 단말

    회색의 구글 안드로이드 개발 2009/08/10 11:35

    크리에이티브가 ZMS-05 프로세서 기반의 개발 플랫폼인 Zii 플라즈마를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각종 전시회에서만 공개되었던 플랫폼이 드디어 일반 개발자에게 배포됩니다. ZMS-05는 Dual ARM926 Core를 기반으로한 SoC 입니다. 개발 플랫폼이라고 하면 보드가 보이고 J-Tag를 꽂는 소켓이 보이는 것이 먼저 떠오르는데, 크리에이티브는 Zii Egg라는 것을 같이 내어놓습니다. Zii Egg는 아래 사진에서 PMP처럼 생긴 녀석을 말합니..

  3. 루인의 느낌

    fireofruin's me2DAY 2009/08/10 16:04

    지름신룰루 랄라~ -_- 죽여버려!

  4. videojok의 생각

    videojok's me2DAY 2009/08/25 12:32

    RT 이거 맘에 드는데요.. 필See..seungyun 아이팟터치 3세대의 대항마 라고 하네요…안드로이드를 탑재한 zii egg 플라즈마, http://bit.ly/vKMpP

  5. 아직은 미완의 아이팟 킬러, Zii EGG

    칫솔_초이의 IT 휴게실 2009/09/07 11:09

    얼마 전 크리에이티브랩이 미디어 플레이어인 Zii EGG를 공개했습니다. 그 제원만 보면 아이팟 터치를 넘어서는 강력한 제품이라는 점에는 이견이 없을 듯 한데요. Zii EGG는 일반 버전은 판매하지 않고 개발자 버전만 399달러(16GB 모델)라는 다소 비싼 가격에 판매 중입니다. 그런데 정말 Zii EGG가 아이팟 터치를 이길 수 있을까 궁금해서 개발자 버전을 직접 구매했습니다. (배송비까지 거의 600$ 정도 들었습니다. ㅠ.ㅠ) Zii EG...

  6. 아이팟 킬러? 안드로이드 OS 를 지원하는 최고성능 Creative Zii EGG

    T9T9 Research Center 2009/12/27 14:18

    휴대폰은 아니지만 MP3/PMP 라고 하기엔 너무나 강력한 성능을 가진 Creative 사의 Zii. 아이팟 터치 킬러라고 불리울 만큼, 상당한 스펙과 일반용으로 출시가 기대되는 제품이다. 닌텐도 Wii 에 익숙해져서 인지 이름만 봐서는 대륙의 모방제품 같은 느낌이 들지만, 스펙을 보면 야심차게 기획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연구 개발용으로 입수한 모델은 이름도 멋진 Zii EGG DEVELOPER EDITION. 한마디로 개발용이다. 여기에..

  7. 기대만빵 안드로이드 MID, zii egg 실제로 만져보니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다 2009/12/28 20:13

    PMP라는 표현이 맞을까요? Portable Multimedia Player 라는 PMP의 약어로 보면 그리 틀린 표현은 아닙니다만 단순히 영화나 음악만 재생하는게 아니라 아이팟터치와 같이 인터넷 접속을 통한 확장이 무궁무진할수 있기에 MID 로 분류하는게 맞아 보입니다. 그야말로 '아이팟터치' 대항마로 큰 관심을 모았으나 출시가 다소 늦어지면서, 그리고 워낙 MS zune HD 바람이 세서 거기에 묻혀버린것도 같은 기기, Creative 사의 zi..

  8. hostgatorcouponsanddiscount.info

    hostgatorcouponsanddiscount.info 2014/09/06 21:38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다 (IT, Travel, Food) :: 아이팟터치 3세대, 기다릴 필요 없겠다. zii egg 등장!!

  9. www.finecooking.com

    www.finecooking.com 2014/09/14 19:13

    bruce, 와이프 몰래 오븐을 지르다 (IT, Travel, Food) :: 아이팟터치 3세대, 기다릴 필요 없겠다. zii egg 등장!!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전설의남자 2009/08/10 23:10

    안녕하세요.. 글 잘 읽었습니다.. 이번에 아이팟 터치 2세대 사려고 맘먹고 이것저것 알아보는데.. 3세대가 나온다는 소식도 접했고. 부르스(?)님의 블로그에서 본 이 제품도 보아서 그런지 마음이 더 흔들리네요.. 실은 아이팟을 사려는 이유가 그 많다는 어플을 즐겨보고자 사는것인데.. 위에 리플이나 타 블로그에 읽어보아도 어플리케이션 이야긴 언급이 잘 안되있더군요.. 동영상, 음악, 블루투스, 카메라, 인터넷 등등 무엇하나 터치에 뒤지지 않지만... 역시 어플이 없으면 나름 메리트가 적어지는게 아닐런지... 무엇보다 이 제품도 아이팟처럼 소프트웨어가 지정되어서 사용해야 하는건지...

    • BlogIcon bruce™ 2009/08/11 00:41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그 부분때문에 이녀석의 가치를 높게 보는 부분입니다.
      그냥 제조사 자체 플랫폼과 운영체제를 고집했다면 저도 그냥 스쳐가는 기기로 봤을텐데요..
      안드로이드에서 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들... 굉장히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 아이팟터치랑 종류 차이는 별로 없으면서 성능은 훨씬 나을거에요 ^^

  3. Devil May Cry 2009/08/10 23:44

    디자인은 아이팟터치 2세대가 더 좋군요... 저건 제취양이 아니라 아쉽네요...
    (아이팟터치 2세대 16G를 사서 사용중이라 일부러 자신을 새뇌시키는중 =ㅅ=;.. 내꼐조아...)

  4. 김간짘 2009/08/10 23:49

    요 기기가 과연 독주하는 아이팟터치를 견제할 수 있을란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팟터치3세대를 견제하기위해서 준HD, YP-M1, Zii egg 등 많은 엠피들이 견제를 시작하는군요.
    아이팟터치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시킨거라 왠지 모르게 더 호감이 가네요.
    솔직히 애플사 너무 배짱이라고 생각했는데 긴장하겠네요 ㅋㅋ

    Zii egg의 터치방식은 무엇인가요? 아이팟처럼 정전식입니까? 아니면 감압식입니까?

    • BlogIcon bruce™ 2009/08/11 00:42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이렇게 경쟁을 통해 좀더 좋은제품을 좀더 싸게 쓸수 있음 저흰 좋죠 ^^
      그리고 zii egg는 정전식 터치입니다

  5. 제가 영어사전 기능이 꼭 필요한데 YP-M1, Zune HD, Creative사 zii egg, 아이팟터치 제품들에 사전기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수 있나요?
    (물론 m1은 사전기능은 있지만 숙어검색과 검색시 예문지원이 약할듯 해서요.
    그리고 전자사전 사기가 부담되고 ..종이사전 쓰자니 무겁고.. )

    • BlogIcon bruce™ 2009/08/11 09:09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일단 아이팟터치에서는 조금만 정보를 찾아보시면 영어사전을 다 다운로드해서 쓰실수가 있구요, zuneHD나 zii egg 처럼 개방형 운영체제와 wifi를 갖추고 있으면 기본적으로 다 가능해집니다.
      문제는 옙인데요, 케이블을 통해 뭔가와 통신할수밖에 없는데 이런 독자적인 플랫폼에서 돌릴수 있는 사전 프로그램이라면.. 게다가 무료를 찾으신다면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6. BlogIcon ↑ 보완 질문이요 2009/08/11 01:01

    인터넷 접속 필요 없이 다운로드해서요.

  7. BlogIcon 잘 읽었습니다 2009/08/11 01:33

    zii egg에는 NVIDA의 그리픽 칩인 테크라 칩이 없지 안나요?
    그래서 터치 반응도 느릴것 같고.. 화질도 별로것 같고 ..사운드로 별로것 같고
    단지 안드로이드만 끌림

    • BlogIcon bruce™ 2009/08/11 09:11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zii egg 에 내장된 통합칩셋 ZMS-05칩은 크리에이티브가 그동안 축적한 기술을 모두 담은 CPU/GPU 통합칩셋인데요, 나와봐야 알겠지만 일각에서는 테그라보다 더 훌륭한 성능을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블라스터와 같은 사운드카드 전문 회사였는데 사운드가 별로일리가요 ^^ 아마 거의 모든게 다른 기기보다 못하진 않을겁니다 ^^

  8. BlogIcon fghdsf 2009/08/11 10:46

    제가봤을땐 확실히 아이팟터치와 견줄만 하나 결국 애플에선 아이팟터치에 더 신경을 쓸꺼같고
    아이팟터치가 결국 승리할꺼같네요. 아이팟터치는 이미 세로운 세상이라고 불릴만큼 대단한 기계입니다. 시대를 초월했다고들하죠. 제가봤을땐 확실히 zii egg란 제품도 괜찮지만 결국 아이팟터치가 더 판매량으로보나 기능으로보나 더 우세할꺼같네요..

    • BlogIcon bruce™ 2009/08/12 02:35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저도 일정부분 동의합니다. 아이팟터치 및 아이폰은 정말 세상을 바꾼 기계죠. 경쟁사보다 몇년 앞선 제품과 치밀한 전략으로 이미 생태계를 만들어버려서 그걸 이기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그것도 단일 기종으로는요.
      단일기종의 판매량만 비교한다면 당연히 이 기계가 아이팟터치를 넘어서긴 힘들어보입니다만, 폐쇄적인 플랫폼인 애플과 개방적인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싸움으로 보면 저는 후자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

  9. 아이팟의 명성은 있지만 가격면에서 고가임
    그러나 zii egg은 가격과 스팩면에서 경쟁력이 있음
    zii egg가 얼마나 홍보를 잘하고 믿음직한 제품이라고 소비자에게 인식 시키는게 관건인것 같음

    • BlogIcon bruce™ 2009/08/12 02:36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그쵸 아무래도 브랜드 인지도가 대중적이지 않은게 약점이죠. 그런 부분이 약점이라면 디자인이라도 출중해야 하는데 사실 애플의 그것보다는 그렇지 못해보이구요...
      그래도 상당한 이정표를 세울 기기로 보입니다 ^^

  10. BlogIcon 진짜 고민 되내요 2009/08/11 12:47

    아이팟터치3 사자니 가격이 부담되고
    zii egg도 괜찮은데 인지도랑 한글지원이랑 A/S가 맘에 걸리는데...

    • BlogIcon bruce™ 2009/08/12 02:37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안드로이드라면 한글 문제는 곧 해결될 겁니다. 삼성 LG 가 모두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만들고 있으니까요
      나중에 국내 정발되는거 한번 보고 판단해보죠 ^^

  11. 좋은 리뷰네요!! 2009/08/11 13:18

    흠... M1과 아이팟터치3세대 그리고 준HD에 이번 Zii egg까지... 준HD의 국내 출시가 확정되지 않았다고 알고 있는데 이번 하반기에는 정말 대단한 기기들이 넘쳐나는군요... 우선 삼성의 터무니없는 가격방어와 엄청나게 빨리 끝나버리는 펌웨어 때문에 M1을 제쳐놓고 있긴 한데.... 윗 분 말씀대로 이 기기가 LED를 탑재하였다면 약간 고민이 되는 부분이네요. 헌데, LED와 OLED의 차이가 이런 미니기기에서는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 여튼 좋은 리뷰 정말 감사드려요 ~

    • BlogIcon bruce™ 2009/08/12 02:39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이번에 나온 햅틱 아몰레드와 기존 휴대폰을 비교한다면 좀 차이가 있긴 합니다. 훨씬 더 선명해보이긴 하는데요.
      이런데 있어 제 지론 ^^ >> 어차피 비교해보면서 볼거 아니면 뭐든지 눈에 금방 익숙해지고 만족도도 동일해진다는...

      다른 더 중요한 요소도 따져보시고 지르세요 ^^ M1 은 트위터나 블로그는 못하는 기기니까요 ^^

  12. 좋은 리뷰네요!! 2009/08/11 13:19

    아 참 출시일은 언제쯤이나 될까요...? 한번 구경이라도 해보고 싶긴 한데...

    • BlogIcon bruce™ 2009/08/12 02:39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지금 분위기 봐서는 올 겨울이 오기전에는 국내에 판매될듯 합니다 ^^ 이건 뭐 폰도 아니라서 인증문제도 없거든요 ^^

  13. m1도 플랫폼을 안드로이드으로 바꾸던지하면 세계적인데 이건 우물안 개구리 운영체제라 한계가 많음. 진짜 삼성은 제품에 철학이 없어 돈만을 목적으로 달리는 회사는 지속력이 없이 금방 발리지..m1 기대했었는데 비교를 해보니 펌웨어 때문에 이미지가 역시 한국소비자를 우롱하는 듯함

    • BlogIcon bruce™ 2009/08/12 02:40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그래서 삼성 엘지도 안드로이드나 WM, 심비안 같은 메이저 플랫폼 도입은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곧 많이 바뀔꺼에요.
      모토로라는 아예 자사 플랫폼 철수하고 안드로이드로 올인한다죠 ^^

  14. 갈등에 갈등~~ 2009/08/11 23:14

    정말 잘 읽었습니다. 근데 이 제품이 정말로 님께서 말씀하신만큼 좋은 스펙과 가치가 있을까요?
    제가 p3를 구매하려고했는데 구매했다면 정말 후회할뻔했네요... 좋은 제품이 계속 나와 정말 좋지만 갈등이 갈등을 만드네요ㅡㅡㅋ. 지에그와 준이랑 옙M1 그리고 아이팟3세대랑 가격면과 기능면으로 어느제품이 가장 좋을까ㅣ요?? 제가 미국에 유학중이어 사는대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16GB에 200불이면 정말 살만한 물건이라 생각되는데 님이라면 냉정하게 어떤 제품을 구매하실건가요??

    • BlogIcon bruce™ 2009/08/12 02:45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음... 일단 님이 쓰시고자 하는 목적이 가장 중요할텐데요..
      저같은 경우 인터넷을 통한 일정관리나 구글 서비스, 트위터 등을 꼭 써야해서 그런 네트워킹 기기가 아닌 M1은 제외일듯 하구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현재 아이팟을 따라갈 기기가 없으니 그 점을 생각하셔야 할 것이고, 그것보다는 기본적인 음악과 동영상 재생 성능이 더 중요하다라고 보면 준HD 나 이녀석으로 갈거같은데요, 두 녀석을 놓고 고민인데, 두녀석 가격이 만일 동일하다고 하면 안드로이드를 선택할것 같습니다 ^^

  15. BlogIcon 학주니 2009/08/12 10:59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ZuneHD나 아이팟 터치가 나올꺼 같다는 예상을 했는데..
    나왔군요.. Zii egg라..

  16. ㅋㅋ 2009/08/12 11:11

    애플이 아니라 실패할겁니다.
    기기 스펙? 경쟁사들이 더 잘뽑아내지만 덤비는 족족 나가떨어졌죠.

    • BlogIcon bruce™ 2009/08/12 11:27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항상 세상은 변할수 있겠죠 ^^
      애플 또한 PC 운영체제에서는 마소한테 발려왔는데 최근에 미니기기를 통해 반전을 꾀하는것 처럼요 ^^

  17. mOok 2009/08/12 12:42

    정말 잘 읽었습니다. 아이팟 3세대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런 기기가 있을지 꿈에도 몰랐습니다 ㅎㅎ
    어플개발에 목적이 있는데 아이팟은 맥 계열이 아니면 개발자체가 힘들거든요 허나 안드로이드면 따로 준비할거 없이 SDK만 있으면 바로 개발할 수 있으니 개발자 입장에선 정말 기대가 되는군요

  18. 기대되네요 2009/08/12 13:29

    사과빠들은 항상 어플에서 승리라고 자위하지만

    그것역시 기기를 사용하는 많은 유저들로부터 기인한것

    이 기기도 사용자가 많아진다면 앱스토어의 활성화는 금방이루어지겠죠

    애플이 기술력보다는 Creative한 사고력이 좋다는건 당연한것이지만

    손놓고 있다간 수많은 경쟁사에 따라잡히는건 한순간일겁니다

  19. 오마이갓 2009/08/12 13:30

    뭐 솔직히 직접 나와서 이것 저것 만져보고 베터리 실 사용시간이라던가
    인터페이스라던가 터치감이라던가 좀 봐야 제대로 알 것 같은데,
    국내 가격만 제대로 맞춰준다면 좋은 기기가 될 것은 확실한 것 같네요.
    하지만 시대에 역행하는 LCD를 쓴다는 것과 사운드 카드로 유명한 크리에이티브가 만든 기기라는 것은 약간 맘에 걸리긴 하네요. 뭐.. 음장면에서는 걱정은 안되지만..
    AS문제도 확실히 있긴하고..-_-..;;
    역시 정발 되고 나서 좀 더 지켜봐야겠네요.

  20. 변기뚫기의달인 2009/08/12 14:58

    앱스토어있나요? 지금 시간이없어서 대충 사진보고 주요 문장만 읽었는데 앱스토어 있다면 좋을 것 같네요ㅎ

  21. ㄱㄱ 2009/08/12 15:02

    와 쩐다 엄청 좋아보이는데 가격이 499불이라 그랬던가............................... 음.

    • BlogIcon bruce™ 2009/08/12 15:50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499 절대 아니구요 ^^ 소비자가격 정확히 나와봐야 알겠지만 터치보다는 비싸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2. ㄱㄱ 2009/08/12 15:02

    와 쩐다 엄청 좋아보이는데 가격이 499불이라 그랬던가............................... 음.

  23. 질문자 2009/08/12 15:13

    이거 인코딩 없이 동영상 재생 가능한 건가요?
    터치3 기다리다가 이거보니 이게 더 땡기네요
    인코딩 필요없다면 ㅎㄷㄷ
    그리고 어플은 어떻게 다운 받을 수 있을까요? 아이팟처럼 다양한가요?

    • BlogIcon bruce™ 2009/08/12 15:49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인코딩 없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에는 안드로이드 마켓이 있습니다. 애플의 앱스토어가 그랬듯 전세계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마켓에 보다 좋은 조건으로 뛰어들고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

  24. 123 2009/08/12 15:33

    스펙은 좋다하지만 아이팟터치에서 사용하는 방대한 어플을 무엇으로 필적할수 있을지...
    터치를 따라잡을 대안이 없는 이상 아류에 불과하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하다 싶으면 꼭 어플로 나오는 터치 버릴수가 없습니다..
    기기스펙이야 최신기종이 당연히 좋지만....제대로된 터치 대체기기가 나올까요?

    • BlogIcon bruce™ 2009/08/12 15:48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터치가 나온지 불과 몇년밖에 안되었습니다. 아이폰도 나오기 전에는 윈도우 모바일의 그 수많은 어플들을 어떻게 이기겠느냐고 했겠지만 금새 세상은 바뀌죠 ^^
      사람들이 그만큼 좋아해주면 충분한 시장입니다. 게다가 이 기기는 특별한 플랫폼을 쓰는게 아니라 구글의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기에 그런 기대를 하게 만들죠 ^^ 분명 이런 기기 하나가 아이팟을 절대 이기진 못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기들이 앞으로 엄청 늘어날텐데 그 규모는 애플을 능가할 것으로 개인적으로는 예상합니다 ^^

  25. 행인 2009/08/12 18:10

    개인적인 기준으로, 이 기기가 현 시장판도를 뒤집어 엎을 정도의 힘을 가졌다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지름신을 오지게 불러들이는 기기임에는 틀림없는거 같네요 ㅋㅋ 다만 가격이 제법
    높다는게 흠인데, 개발자 SDK 를 제외시킨 제품의 가격이 얼마에 책정되느냐가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는 포인트가 될꺼 같네요... 개인적인 소망은 아이팟터치 2세대 보다 한 20불 정도
    저렴하게 나와주었으면 좋겠는데, 너무 큰 욕심일까요? ^^;;
    어쨋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 BlogIcon bruce™ 2009/08/13 10:33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저와 비슷한 생각이십니다. 이게 시작인거죠 ^^
      그리고 가격은 아마 생각보다는 괜찮을듯 해요~

  26. BlogIcon dain 2009/08/12 18:20

    기본 메모리는 얼마죠? 그예기가 빠진거 같은데.
    아이팟미니2세대6G로 버티고 있는1人

    • BlogIcon bruce™ 2009/08/13 10:32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일단 32GB 까지 나온다고 발표된 상태인데요. 16기가 짜리도 나오지 않을까요? 다양한 가격대에서 선택권을 가질수 있게 변화를 좀 줄것으로 예상됩니다

  27. misaki 2009/08/12 18:35

    그동안 아이팟을 이기지 못했던 이유가 수많은 어플과 S/W확장성이었는데
    이 Egg라는 제품에서도 어플을 사용가능하게 한다면
    이거 대박인데요...+.+

  28. 아이팟따위 2009/08/12 19:00

    아이팟따위 갖다버려 우리나라사람이 디자인했는데
    삼성같은데서 안받아줬다고 애플에 헐값에 넘겼다며 여튼 아이팟 사지말자

  29. s9유전데 2009/08/12 19:02

    흠 스펙은 그야말로 대단하군요. 포터블에서 필요한 모든걸 다 갖췄다고 해도될만큼...
    다만 이많은 기능의 안정성이나 퀄리티, 배터리문제, as문제를 고려한다면 국산품이 ㅎㅎㅎ
    글쎄 어플은 쓰는기능이 단순해서 저는 그닥. 걍 이것도 되고 저것도 되는 만능기기가 좋은거 같지만서도 자기에게 맞는게 젤 좋은제품인듯... 흥분할이유는 없을듯 해서요

    • BlogIcon bruce™ 2009/08/13 10:30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맞습니다. 출시되면 편안히 즐기면서 비교하시면 되죠 ^^ 가끔 흥분하시는 댓글들이 있으셔서 ^^

  30. choi 2009/08/12 19:50

    다 좋은데요;; 아직 아이팟 터치 3세대 안나온걸로 아는데요;;;;
    혹시 3gs로 착각 하신거 아닐까요??

  31. 1111 2009/08/12 22:57

    디자인이 병맛...그리고 정발할 가능성 제로임..준hd도 정발 가능성이 낮은데 크리에이티브사의 이 mp3가 정발할 것 같수? 음악기기만 몇년째 사용해온 사람으로서 wifi보다 멋진 디자인과 좋은 액정, 빠른 반응속도, 터치감과 uci가 좋은 기기가 좋음. 소리도 좋아야 하고...지금은 x1050사용중인데..아이팟터치3세대,준hd,m1 이 세기기중 고민중..뭘 서브로 삼을지..

    • BlogIcon bruce™ 2009/08/13 10:28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분명 이녀석도 후보로 올리실것으로 예상됩니다 ^^

    • 지구창조 2009/08/22 21:24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음악기기만 몇년째 사용해온 사람이
      X-fi 기술을 몰라서 되겠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니의 S-master 보다 더 뛰어나다고 인정받고있는데도.ㅋㅋㅋㅋ
      게다가 크리에이티브는 사운드카드 전문 회사인거 모르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2. 에스티스 2009/08/12 23:16

    즉 아이폰,터치팟 대항마는 맞지만. 스펙만 대항마.
    그 외에는 쓸데없습니다.

    추가적으로 X-fi 6년째 이용자인데 X-fi는 일반인에게 특화되었다고는 말씀드리기 힘듭니다. 차라리 울프손+SRS WOW HD 정도가 국내 사용자 입맛에 맞습니다. X-fi의 경우 중저음이 상당히 강합니다. FPS를 위해 만들어진 칩셋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정도지요.

    • BlogIcon bruce™ 2009/08/13 10:27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스펙만 보면 대항마가 아니라 터치보다 훨씬 우위죠 ^^
      저도 본문에 썼습니다만 하드웨어 스펙만 본다면 이런 기기 얼마든 나왔었고 앞으로도 나올 것입니다.
      이녀석에 기대를 거는건 기본 하드웨어 체력도 되면서 머리도 좋을 가능성이 보인다는거죠 ^^

      시간 되시면 안드로이드에 대해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33. 에스티스 2009/08/12 23:18

    스펙 좋으면 뭐합니까. 어플이 제대로 지원이 안되는데

    그리고 크리에이티브가 NVIDIA 테그라를 뛰어넘었다면 NVIDIA 망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는 게임쪽에서는 상당히 유명하지만, 실제 음감쪽에서는 욘코 등 하이엔드와 동급으로 치부하기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스펙은 언제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차이점이라면 X-fi 들어간것 뿐이죠.

    국내 대부분의 기기가 터치팟, 아이폰 성능 뛰어넘습니다. 3d 가속만 제외한다면 거의 모든 PMP들까지.(물론 ARM과의 차이는 있습니다.)
    아이팟 쓰는 이유의 대부분이 어플때문에 쓰는겁니다. 500만 화소도 안되고 AF도 지원안되는 아이폰 3G 열광하는 이유는 어플입니다.

    스펙이라.. 1080p 출력이 된다는건 확실하지만 그에 걸맞는 동영상이나 게임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420p나 동영상 감상시 큰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 제품이 1080p OUT이 된다고 할지라도 최하 4GB(보통 10GB)가 넘는 1080p 영화나 720p 영화들을 넣어가지고 다니실분이 얼마나 될까요..
    [돌려주는것에 의의]가 있기는 하지만 결국은 계륵입니다. CPU 가속뿐만이 아닌 GPU 가속도 되기때문에..

    그리고 애플이 비밀리에 개발한 터치팟이 무슨 삼성에서 안받아줬습니까?. 미국에서 아이팟 점유율이 몇프론줄은 아시고 계시나..
    삼성이 버린 기술중 유명한것은 Mp3이죠. 레인콤 등에 헐값에 넘겼죠..

    크리에이티브가 GPU 잘만들었다 해도 NVIDIA를 이긴다면
    GMA950이 9300M GS를 이겼다는 소리와 비슷하겠습니다.

    좋은제품이긴 하지만, 종전의 제품과 비슷할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4. 오홋!! 2009/08/13 06:39

    이번에 아이팟 터치 3세대를 기다리던 유저인데 검색하다가 보게 되었습니다!!
    이거 제가 정말 원하던 그런 스팩을 가진 녀석이네요!!! +_+;;;;

    음. 그런데 과연 음질/음장과 (저에게는 꽤 중요한!!!ㅋㅋㅋ)
    터치감은 어떨지 얼른 만져보고 들어보고 비교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야 뭐... 음악과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을 주로 하기 때문에
    그 이외의 것들은 크게 신경 안쓰지만 쓰다보면 또 욕심이 생길지도...^^:;;

    • BlogIcon bruce™ 2009/08/13 10:25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나와봐야 알겠습니다만 크리에이티브라면 음질/음장은 확실히 터치보다 우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오면 한번 보죠 ^^

  35. Raynor 2009/08/13 08:55

    딴건 모르겠지만... 확실히 아이팟보다 동영상이나 음악재생기능은 한수 위로 보이네요.
    안드로이드 기반 어플만 충분히 나와준다면 터치 대항마도 가능할거같군요 :)

  36. Nar 2009/08/13 19:15

    안드로이드에 전망을 봐선 꽤 기대가 클만 하겠군요...
    지금 홈페이지에서 팔고 있는 가격이 약 50만하는데..개발자 SDK니까..
    한국에 들어오면...한 40만?
    준 hd, 아이팟 3세대에 비해 터무니없이 높은 가격이라 예상되는데요,,,,

  37. Nar 2009/08/13 19:20

    아아 지금 기사를 다시보니까 대량구매시 최대 $199에 판매될 예정이라는데
    그럼 네이버에 zii egg 카페를 만들어서 공동구매하면 .....생각만해도 대박인데요..
    아..근데 과연 한국 정발가능성이 있을까요?..

  38. BlogIcon 호 호 2009/08/14 10:52

    아이팟터치3 , Zii egg , Zune HD 예상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아이팟터치2(8g)가 330,000원 비싼 가격인데 아이팟터치3보다 비쌀까요??

    • BlogIcon bruce™ 2009/08/16 01:51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워낙 아이팟터치가 경쟁기종 스펙 대비 좀 비싼가격에 팔다보니... 이번에도 그러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39. BlogIcon montreal flower delivery 2009/08/15 06:46

    그냥 보기만 해도 멋있네염 써보면 더 좋겠어염

  40. BlogIcon 흠.. 2009/08/15 14:58

    제가 10~11월달즘 하나 mp3를 새로 장만하려구하는데요 ㅎ
    아이팟터치가 평이좋다보니 터치 3세대 나오면 살려고하기도하는데 너무 비싸기두하고 ..
    zii egg는 크기가 얼마나되죠 ? 아이팟터치 2세대에비해서 ㅎ..
    8gb는 얼마나할지 ㅎㅎ.. 아그리구 동영상이나 mp3재생시간두요 ㅎ..

    • BlogIcon bruce™ 2009/08/16 01:48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크기는 비슷하구요, 두께는 조금 더 두껍습니다.
      용량에 따른 최종 소비자 가격 및 배터리 타임은 아직 정확히는 안나온 상태입니다 ^^

  41. 그런데 시간은... 2009/08/16 13:42

    저렇게 엄청난 스펙인건 좋은데 말이죠.....

    음악이나 동영상 재생 시간은 얼마나 될런지 모르겠네요...
    홈페이지 가봐도 그것에 대한 언급은 없고...

  42. BlogIcon GNUNIX 2009/08/17 10:02

    쫌 두꺼운듯하지만 확실히 끌리는군요 *_*

  43. 권군 2009/08/18 10:29

    굉장히 좋아보입니다만, 여러분들의 우려처럼 앱스토어에 얼마나 많은 어플이 있냐가 관건이겠네요. 이왕이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를 한번 소개해 주신다면 훨씬 좋은 정보가 되지 않을까요?

    • BlogIcon bruce™ 2009/08/19 13:58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저도 그러고 싶네요. 일단 국내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되는 휴대폰이 없다보니.. ^^ 한번 방법을 찾아볼께요

  44. 지구창조 2009/08/22 21:13

    안드로이드 가 뭐하는건가요?

    • BlogIcon bruce™ 2009/08/23 10:53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아이팟터치에는 애플의 운영체제가 탑재되어있듯이 모바일 기기를 위해 구글이 만든 오픈 운영체제입니다

  45. 지을 2009/08/24 16:13

    하아아. 애플 아이팟터치 3세대 나오면 사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요로코롬 좋은 제품이 나왔네요!
    안드로이드에 애플 앱스토어처럼 다양한 어플이 있나요?????
    아이팟이 끌리는 이유가 와이파이(전 위피라고 읽습니다ㅋㅋ) 기능이랑 터치였거든요!
    막귀인지라 MP3 종류별 음질은 구분 못하거든요.
    이어폰이나 헤드폰은 구별 할 수 있다만....
    그리고 전 음질을 그닥 중요하게 안여기고 완전 저음이나 완전 고음인 노래는 듣지 않거든요.
    제 MP3에 있는 노래중 고음인 노래가 조수미씨의 오페라 마술피리 중 마적. 이거든요.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좋은걸 쓰면 어느정도 커버가 되니깐 음질은 상관이 없는데....
    실로 고민 중에 있습니다. 어떤 것이 나을지.
    춈 그지같은 애플 A/S를 생각하며, 흐음-___-
    어떤게 좋을지....

    • BlogIcon bruce™ 2009/08/24 16:39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일단 zii egg 가 국내정발되면 한번 그때 판단하셔도 좋을 듯 해요. 터치 3세대는 아직 발표도 안된 상황이니까요 ^^
      좀더 지켜보시죠

  46. USB 포트 하나로 2009/08/25 13:04

    아이팟터치는 바이바이네요... 신경많이 쓴듯한 제품입니다.
    선전했으면 좋겠네요.

  47. 해초대교 2009/08/28 02:16

    iPhone OS와 Android의 싸움... 누가 이길까요?
    전 Android에 몰빵합니다. 한표가 아니라 몰빵...
    이유?
    애플 개발 해보신분은 아실겁니다. 애플의 Objective-C와 Android의 Java의 경쟁력의 차이를...
    아마도 아이폰/터치의 애플보다 더 많은 애플이 순식간에 만들어 질겁니다.
    지계란 사고 싶다... 터치도 사고 싶고... 내 맥북은 아직도 터치를 못만났답니다...

    • BlogIcon bruce™ 2009/08/28 20:29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오, 그렇군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개발편의성 측면에서는 그런가봐요.. 또 그것만으로는 판단할수 없는게 시장이기에 저도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저는 5:5 예상이요 ^^

  48. 아;;; 2009/08/30 22:20

    완전고민되네여

    그래두 왠지 아이팟터치가더 좋을듯한 이느낌 ㄷㄷ

  49. BlogIcon 에이시아 2009/09/02 02:15

    아직 정발에 대한 추가 소식은 없는건가요??? 이제 9월달로 접어들면서 9월 9일 터치3세대 기다리고 있었는데...(아이폰이 국내 출시가 안되서,.,,)문론 아이폰을 더 목빠져라 기다리고 있찌만요... ^^ 하지만 더 알아보니 HTC hero도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아이폰을 가볍게 눌러버린..(제 소견..;;) htc 폰도 기다리고 있는데.. 또 하나의 물건이 나왔네요.... 정발 소식좀 알려주세용~~ 궁금해요~~
    (아! 그리고 안드로이드 마켓...쪼금만 발품 팔아서 찾아보시면 아이폰에 있는 엡들이 속속들이 오픈마켓에 올라오고 있고 이미 올라와 있는 엡들도 상당합니다. 해외 개발자나 개발사에 한해서요..한국 쪽은 대표적으로 한영사전이나 다음지도, 네이버지도, 는 아직 올라오지 않은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없으니 당연한거겠쬬?!)
    아무튼~ 정발 소식좀 가르켜 주세용~~ ^^

    • BlogIcon bruce™ 2009/09/02 19:42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아 네. 제가 뭐 관계자는 아니라서 알려지지 않은 소식은 모르구요 ^^ 정발이 되면 여기저기서 많이 떠들테니 금방 듣게 되실거에요 ^^

  50. jinwouk 2009/09/02 21:29

    zii egg는 카메라화질이 몇메가 픽셀인가요?

    • BlogIcon bruce™ 2009/09/03 09:31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아직 정확히 공개되진 않았는데요... 그냥 HD급 해상도라고만 쓴걸 봐서는 200만화소는 안넘을거 같습니다 ^^
      화소보다는 화질이 문제일텐데요... 어서 빨리 만져보고 싶네요 ^^

  51. bics 2010/05/03 07:41

    음 그래도 역시 안드로이드로는 아이팟의 앱을 따라잡을래야 따라잡을 수가 없죠.........
    게다가 아이팟3th엔 고성능 cpu, gpu 가 달렸으니 연동한다면 ㄷㄷㄷ
    이것만 아니었어도 zii egg 지르는 건데 ㅠㅜ
    음 카메라는 HD 급이라니까 적어도 800만 화소 즈음은 되지 않을까요?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