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여기저기 [단독]이라는 타이틀로 터져나온 소식... 바로 LG전자의 옵티머스 노트 소식이다.
자칫 고만고만해보일수 있는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갤럭시노트가 생각보다 반응이 좋자 빠르게 따라오는 전략, 개인적으로는 환영이다. 갤럭시노트만 있을뿐 아직까지도 또다른 클론은 없기에 충분히 해볼만한 단말로 보이기 때문이다.

아예 보도자료에 '모방작이라는 비판이 있을수도 있지만 자신감이 있기에 충분히 수요를 창출하겠다' 라고 솔직히 밝힌점도 마음에 든다.
다만...

너무 똑같은 스펙이 제시되어 있다
5인치에 1,280*800 해상도, 1.5GHz 듀얼코어... 표현된 것만 봐서는 그야말로 갤럭시노트의 클론작을 낼 모양이다.
CPU 야 LTE 기반에서 쓸수 있는게 아직 대안이 없으니 그렇다 치지만, 노트의 크기에 있어서는 좀 아쉽다.




최근 갤럭시노트를 쓰면서 모임자리에 가보면 항상 겪는 경험들이 있다. 특히 여성층...
갤럭시노트를 잘 모르는 상황에서 꺼내놓으면 별 반응이 없다. 이래저래 손가락으로 만지작거리는 걸 봐도 '뭐 저리 큰 폰을 쓴대' 라고 속으로 생각하지 별 느낌이 없는 반응이다. 그러나 펜을 꺼내서 이런저런 스케치나 사진에 낙서를 하면 그때부터 반응이 확 달라진다.

이런저런 일상 사진과 함께 낙서를 하고, 그걸 카톡으로 보내거나 페이스북에 올리는 걸 보면 그때부터 여성분들은 '환장'을 한다. 그때부터는 이미 내손을 떠난다. 앞다투어 갤럭시노트를 가져가서는 너무 재밌다며 이런저런 펜터치를 즐긴다.

딱 이거다!
다이어리에 끄적끄적 아기자기하게 적는걸 좋아하는 여성 특유의 정서... 거기에 딱 맞는 유일한 기기이다.

그렇게 폭발적이긴 한데 또하나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 나한테 갤럭시 노트를 돌려주면서 한마디 덧붙인다.

'너무 탐나는데 좀 크긴 크다 너무... '


이게 내가 '갤럭시노트 mini' 를 빨리 내야한다고 주장하는 이유이다.
동시에 LG가 늦게라도 옵티머스 노트를 출시한다면 오히려 이런 시장을 공략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IPS LCD가 그렇게 자신이 있다면 뭐 정확히 클론으로 승부를 겨뤄보고 싶을 것이다. 그 심정 십분 이해 !!
하지만 자칫 그게 큰 임팩트로 이어지지는 않고, 이런 '미니 노트' 시장마저 그 선수를 삼성에게 뺏겨버릴까 걱정이 된다

5인치 버전과 함께 4.3인치 정도 미니 버전도 내주면 안될까? ^^

암튼 옵티머스 노트, 한번 기대해보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2012/01/05 17:58

TRACKBACK :: http://brucemoon.net/trackback/1198141958 관련글 쓰기

  1. BlogIcon 기범롤링베베 2012/01/05 21:36

    옵티머스가 아닌 프라다 시리즈로 좀 작게 나옴 여자분들이 정말 좋아하겠네요. ^^

  2. BlogIcon 우다리 2012/01/06 01:23


    "it's sony"라는 말이 있지요
    소니는 소니입니다
    그리고, "삼성이 만들면 다릅니다"도 있습니다
    일단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패스트팔로워니 뭐니 말들을 하라고 놔둔 채 꾸역꾸역 추진해서 결국 해내더군요
    그렇다면 LG는?
    "또 하나의 가족"이 있군요

  3. BlogIcon 그린스타트 2012/01/06 13:50

    확실히 지하철에서 보면 남성분보다는
    여성분들이 노트를 많이 들고 계신것 같아요 ^^

  4. BlogIcon 빨간메론 2012/01/06 14:16

    팬터치라는 노트가 가지는 핵심기능을 충분히 사용하려면 5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가 필수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데, 브루스님의 의견은 다른가 보군요.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노트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지는 않기에 뭐라고 할 입장은 아니지만, 갤럭시 노트...... 확실히 획기적인 성공작이지만, 오히려 진부한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그걸 따라하는 옵티머스 노트는 과연 어디까지 성공을 할 수 있을 까요? 아무튼 저렴한 가격으로 나와준다면 고마울 따름이지만 LG의 앞날이 걱정입니다.

    • BlogIcon bruce™ 2012/01/06 15:41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네. 말씀하시는 부분 저도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하지만 시장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죠. 면적은 그리 크지않아도 끄적거릴수 있기만 하면 간단한 낙서 및 카툰은 충분하니까요 그정도만을 원하는 수용층이 더 클수도 있다고 봤어요. 제 이야기라기 보다는 객관적으로 봤을때 이야기입니다 ^^

  5. BlogIcon 미리나이루 2012/01/26 11:50

    미니? 4.3인치? 그러면 의미가 없어지죠..

  6. gondola12 2012/02/07 14:20

    음.. 저는 옵티머스 노트가 현재 그대로 출시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는데, 태블릿 크기보다 좀 작은 사이즈가 저는 마음에 드네요!

  7. BlogIcon cheap tablet android 2012/07/07 19:17

    음.. 저는 옵티머스 노트가 현재 그대로 출시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는데, 태블릿 크기보다 좀 작은 사이즈가 저는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