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Computers

기본에 충실한 흑백 레이저 ML-1910K 의 성능







가정에서 사용하는 보급형 레이저 프린터의 조건은 사실 간단합니다. 아주 다양한 기능이나 압도적인 성능은 사실 사치잖아요? 더군다나 흑백 레이저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겐 더더욱 그렇습니다.

불편을 느끼지 못할 정도의 스피드와 적당안 인쇄품질을 갖추고 있으면 됩니다. 거기다가 사용하기 쉽다면 그게 최고겠지요. 컬러 프린터라면 사진이나 기타 활용 분야가 좀 늘어날수 있지만 흑백 레이저를 구하는 분들은 주로 문서 인쇄를 필요로 한 것이기에 스피드와 품질, 그리고 사용편의성 이 3박자면 충분하리라 봅니다. 그런면에서 이 삼성 흑백 레이저 프린터 ML-1910K 의 성능을 한번 보지요


가정에서는 충분한 스피드를 갖췄다

1분에 18장이라는 인쇄속도를 갖춘 ML-1910K 는 가정용으로 쓰기엔 손색없는 쾌적한 속도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 쓰다가 컬러 잉크젯 프린터라도 가끔 쓸라치면 답답~한 가슴이 한구석에서 살짝...

인쇄속도가 어느정도인지 동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페이지가 많은 문서를 인쇄하더라도 소요시간때문에 답답할 일은 거의 없을 듯 합니다. 18ppm 이 이정도 속도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급형이지만 쓸만한 인쇄품질

1,200 * 600 dpi 인 이녀석의 인쇄품질은 뭐, 흑백 레이저 프린터에서 이 이상 좋을 필요가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텍스트 폰트의 표현에 있어 거칠거나 어색함은 전혀 느낄수가 없어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이미지를 표현하는 도트도 정갈하게 표현하는 편입니다. 카메라 접사로 찍으니 입자가 실제보다 커보입니다만 실제로 보면 이미지도 상당히 부드럽게 표현합니다.




인쇄 품질만 보면 흑백 레이저로서 사무실용으로도 전혀 손색없는 품질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원터치 인쇄로 한방에 쉽게 끝낸다

사실 프린터를 설치하고 또 각종 프로그램에서 프린터의 옵션을 만지면서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인쇄하는 작업은 꽤 복잡한 일입니다. 컴퓨터에 좀 밝은 직장인들은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할수 있지만 가정용이라는 걸 생각하면 그런데 좀 서툰 주부나 어르신들에게는 여간 어려운 일이지요

그런 사용성의 벽이 프린터와 PC간 해결해야할 영원한 숙제라고 생각됩니다. 아이폰이 스마트폰의 사용성을 혁신적으로 높여서 대중에게 쉽게 다가갔듯이 프린터와 PC간 인터페이스에 있어서도 이런 혁명적인 사용성 개선이 앞으로 있어주길 기대합니다.




뭐 거창한 건 아니지만 ML-1910K 에는 원터치 화면인쇄 버튼이란게 있습니다. (위 사진)
아이콘이 표현하듯이 컴퓨터 화면에 있는 그대로를 바로 인쇄하는 원터치 버튼이죠. 주부나 어르신들처럼 PC 및 프린터 조작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이 원하는 인쇄중 많은 부분은 아마 지금 화면에 보이는 걸 그대로 인쇄하고픈 니즈일겁니다.
지금 화면에 보이는 웹사이트에 있는 지도라든가, 손자 녀석들 사진, 또는 중요한 공공정보 등 현재 보고있는 화면을 좀 인쇄하고 싶은데 사실 그게 쉬운일은 아니죠. 개별 프로그램에서 인쇄 메뉴에 들어가서 뭘 하는 것도 쉽지 않고, 어렵게 인쇄하더라도 원치 않은 부분까지 다 인쇄가 되버리는 등 쉽게 해결이 안되죠 ^^

그럴때 이 원터치 화면인쇄 버튼이 꽤 도움이 되리라 보는데요, 동영상 한번 보시죠




보시다시파 화면에 있는 모양 그대로 바로 인쇄를 해줍니다.
PC에서 뭐 할건 하나도 없구요, 프린터에 있는 이 원터치 인쇄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바로 인쇄가 되기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
이처럼 삼성 ML-1910K 프린터는 가정용 흑백 레이저 프린터로서 요구되는 속도나 인쇄품질, 그리고 편의성에 있어서도 합격점을 줄만한 제품이었습니다. 가정에서 이정도 성능이라면 별 불편없이 충분히 사용할만 하겠구요, 가정뿐만 아니라 사무실이나 업소용으로도 A4 이하 문서작업용으로는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 BlogIcon tablet pc prices M/D Reply

    당신의 기사의 결론 부분을 이해하지 못했 좀 더 설명해 주실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