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 Book 노트

[서평] 스티브잡스 스토리그래픽 (Steve Jobs story graphics)







역사 시간에도 그렇듯 그 역사를 이해하고 정황을 파악하는데 반드시 시간순으로 역사를 바라보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 각 시대에 핵심적인 사건을 다룬 사극을 보면 그동안의 역사공부만으로는 잡히지 않던 개념이 잡힐때도 있고, 수십년에 걸친 여러 팩트들을 통계적으로 바라보다보면 또 안보이던 그림이 보일때도 있다.


스티브잡스를 이해하기 위해 그의 일생이 모두 담긴 전기(biography)를 읽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렇듯 그의 인생에 영향을 주었던 이슈들이나 사람들을 중심으로 그를 바라보거나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을 바탕으로 그때 그 나이때의 스티브 잡스를 이해하는 것도 또다른 흥미를 가져다 준다.


클라우드북스에서 나온 이번 '스티브 잡스 스토리 그래픽'은 그런 책이다. 

예를 들면 스트로베리 필즈 포레버 (Strawberry Fields Forever) 라는 비틀즈 곡은 스티브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그가 만난 인물들에게 어떤 영감을 받았는지 등 개별적인 이야기들이 눈에 쉽게 들어오는 그래픽과 함께 짧게짧게 들어가있다. 그러면서 각각의 이야기들이 서로 어떤 관계로 이어지는지도 엿볼수 있어서 다 읽고 나면 또 다른 차원에서 잡스의 단면을 바라보고 나온 느낌이 든다.


일대기를 읽는 것이 조금 따분하거나 지루한 분들도 쉽게 스티브잡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스티브 잡스 스토리 그래픽(Steve Jobs Story Graphics)

저자
김석기 지음
출판사
클라우드북스 | 2012-10-0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전체 140페이지의 책은 스티브 잡스의 업적과 일하는 방식, 그...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