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요리 & food

주말 아침 브런치는 좀 더 빨라진 아메리카노와 함께 (일렉트로룩스 무선주전자)





 

금요일 저녁만 되면 아이들의 기분은 완전 업됩니다. 겉으로만 보면 주중에 열심히 일하다가 주말을 맞이하는 성인들보다 더 좋아한다는…

 

그 다음날 학교나 유치원을 안가도 되는게 그렇게 좋은가 봅니다. 그래서 이 금요일 밤은 신기하게도 아이들의 취침시간은 고무줄처럼 늘어난다죠.

 

애들은 안그러는 줄 알았는데 금요일이나 토요일밤만 되면 그렇게 늦게까지 놀다가 주말아침에 아주 늘어지게 잡니다.

 


 

 

늘어지는 늦잠 자길 원하지만 항상 이른 시계를 원망하며 깨버리는 주말 아침
아쉬운 자가 아침을 마련하게 되죠 ^^

이번 주말 아침에도 예외없이 그런 상황이 되네요. 이런 주말아침을 대비해서 어제 사놓은 잉글리시 머핀을 꺼냅니다.

 

 

 

 

 

잉글리시 머핀 샌드위치에 아메리카노 커피… 그럴싸한 저만의 브런치를 챙겨보네요
컨셉은 ‘속성 브런치’입니다 ^^ 복잡한 거 없이 그냥 남자 혼자서도 뚝딱 챙길 수 있는 브런치 메뉴

잉글리시 머핀만 준비하시면 나머지는 정말 간단합니다.
계란 후라이 하나 해서 치즈와 함께 넣고 취향에 따라 토마토 슬라이스나 양상추를 넣으면 끝.

 

 

 

오히려 저를 살짝 기다리게 하는 시간은 커피를 만드는데 소요되죠
손으로 만들 수 있는 이런저런 커피 기구들을 가지고 그때그때 바꿔가며 커피를 만들어 먹는데요

이런 브런치와 어울리는 커피는 뭐니뭐니 해도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를 추출한 후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되는 거죠. 모카포트 같은 녀석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게 되면 따로 물을 끓여야 하는데요. 
집에 있는 주전자에 물을 담아 가스렌지로 끓이게 되면 급할 때 은근 불만이 생깁니다.

 

 

 

 

 

그래서 준비한 이녀석. 이런 끓는 물이 바로바로 필요할 때는 전기포트만한게 없죠. 일렉트로룩스에서 나온 크리에이티브 컬렉션 무선주전자 입니다.

사실 혼자 마실 때는 양이 적으니 가스렌지로 끓여도 큰 불만이 없는데 2~3잔 이상 손님들과 함께 할 때는 집에 있는 작은 주전자가 감당을 못합니다. 심지어 여러번 끓여야 할 때도 있었죠

 

 

 

 

이 무선주전자는 아주 넉넉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1.5리터까지 가능한 녀석.
이렇게 용량이 많아도 전기포트의 장점은 물을 무지 빨리 끓인다는 점이죠. 가스렌지를 쓰면 한 5분 걸릴 것을 이녀석은 한 40~50초면 끝내니까요

 

후다닥 샌드위치를 만들면서 아메리카노를 함께 하기 좋습니다. 디자인도 마음에 드는 기특한 녀석.

 

 

 

 

 

 

계란 1개가 딱 들어가는 완전 미니 프라이팬, 지난 번에 아마존에서 지른 녀석이죠. 이런 샌드위치 만들때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그만... 냉장고에 양상추가 없어서 ㅜ 씁쓸하지만 양배추 맨 겉의 것으로 대체 ㅎㅎ 그 씁쓸함을 마요네즈와 케첩으로 좀 만회해봅니다
 

 

 

 

 

여기에 계란후라이만 적당히 익혀서 얹으면 끝입니다

 

 

 

 

 

이 잉글리시 머핀 샌드위치와 함께 아메리카노 라면 주말 아침에 기분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죠.

 

그런 생각으로 이제 좀 먹어볼까 하는데...

 

바스락 거리는 소리와 함께 딸아이가 먼저 깨버렸네요 ㅎㅎ

 

 

 

 

 

결국 아이 녀석 것 까지 대령 ~~

지난 번 필리핀에서 사온 망고 Tang 주스와 함께 주말 브런치 에너지를 선물합니다.

 

맛있는데 다음부터는 양배추 대신 다른 거 넣으라는 주문 ㅋㅋ

 

 

 

 

 

이녀석, 일렉트로룩스 크리에이티브 컬렉션 무선주전자 덕에 좀 더 가뿐해졌어요.

위에서 말했듯 사람이 많을 때는 프렌치 프레스를 꺼내 커피를 만드는데요. 이럴 때는 뜨거운 물 양이 많이 필요하거든요.

 

이 정도 크기의 주전자도 없거니와 가스렌지로 끓이려면 하세월 ^^

 

그리고 중간중간 뜨거운 물을 부어가며 마셔야 하는 것들은 이런 전기 무선주전자가 훨씬 더 편하더라구요.

 

 

 

 

 

넉넉한 용량과 스피드 외에도 이 녀석을 계속 쓰면서 느낀 기특한 점은 다음과 같은 점들입니다.

 

1. 깔끔한 디자인이 주방에 잘 어울린다

2. 분리받침대에 아무렇게나 끼워도 끼워지고 잘 분리되서 편하다

3. 바닥까지 평평한 스테인레스라 청소하기도 쉽고 열전도도 잘 된다

4. 거름망 필터가 있어서 물 속 불순물을 걸러준다

5. 안전 장치도 좋다 (물이 끓거나, 물이 없거나, 분리되었을 때 자동 전원 차단) - 특히 물이 바닥났을 때 차단되는 기능 이거 중요하죠

 

 

 

 

커피와 차 때문에라도 이 녀석 상당히 자주 사용할 것 같네요

 

가족과 함께 하는 주말 아침 브런치도 덕분에 빨라졌습니다 ^^

 

 

 

 

 

 

 

 

 

소형주방가전추천, 커피메이커추천, 주방가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