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oftware & UX

윈도우10용 무료 동영상 편집툴 (Windows 10에서 무비메이커 사용하기)





간단하지만 꽤 강력해서 종종 써왔던 MS의 동영상 편집 툴, 무비 메이커 (Movie Maker).

맥OS 에 있는 iMovie 에 비하면 인터페이스는 꽤 촌스럽지만 그래도 사진과 영상을 가지고 대단한 편집할 것이 아니라 뚝딱뚝딱 만들기에는 제법 좋은 대안이 된다.


무엇보다도 MS가 만든데다 완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그것만으로 어디인가?


그런 무비메이커(Movie Maker)가 윈도우10 에 와서는 사라졌다. OS에서 검색해도 안나온다.

게다가 MS Windows 사이트에 가서 보면 Movie Maker 다운로드 하는 곳에는 윈도우8이나 윈도우7 등 구OS에 대한 지원 부분만 표현이 되어있고 윈도우10 지원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윈도우10은 윈도우 스토어에 가서 알아보라는 말 뿐...


헙... 무료 지원을 멈춘걸까?




걱정할 필요 없다. 윈도우10에서도 무비 메이커를 무료로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movie-maker

여기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결론적으로 윈도우7이나 8용 무비메이커를 다운받아 설치해도 윈도우10에서 잘 돌아간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어떤 이유로 윈도우10에 대한 공식 지원 코멘트를 없앴는지 모르겠지만 실제 사용해본 결과 잘 된다.


강력한 윈도우10용 무료 동영상 편집툴, 여전히 무비메이커를 쓸 수 있어서 다행이다.




  1. ㅁㄴㅇㄹ M/D Reply

    윈도우에 무비메이커는 없어졌지만 비디오 편집기라고 치면 굉장히 발전된 윈도우 제공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영상에 소리도제거하고 3d효과나 전환효과도 있고 자르고 붙이고 자막달고 굿굿인 프로그램이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제컴이 문제인진모르겠으나 무비메이커 처럼 렌더링은 오래걸리네요...

    • BlogIcon bruce ✈ M/D

      앗. 저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 공유 감사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