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obile Service

아이돌 안무연습 하기 좋은 U+ 아이돌Live 앱 후기





요즘 딸아이의 꿈은 '연기자'입니다.

제가 '요즘'이라고 표현한 것은 한참 성장하고 있을 때라 그 꿈이 계속 바뀌어왔기 때문이죠 ^^

한 때 하버드대 나와서 유엔사무총장을 하겠다고 해서 몹시 흐뭇한 기억을 주기도 했었는데 ㅋㅋ 

그래도 연기자를 얘기하면서 연극반에도 들어가고 나름 노력을 하는 거 보면,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것을 찾아 열정을 쏟을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 절로 듭니다.


훨씬 어릴 때는 아이돌이 꿈이기도 했죠. 그래서 해외여행 가서도 외국인들 앞에서 소녀시대 춤을 추기도 하고 했어요.

아직도 춤은 좋아해서 친구들과 함께 공연연습도 하고 그러더군요. 어제도 밤늦게까지 태권도장 빌려서 춤 연습 한다고 ^^

춤은 운동도 되고 학업하느라 지겨울텐데 친구들과 땀흘리면서 기분전환하기에도 괜찮은 취미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암튼...


최근  U+ 5G, 그리고 LG V50 조합을 쓰다보니 눈에 띄게 된  'U+ 아이돌Live' 앱이 있습니다.


애들이 춤연습할 때 자주 보는 것은 단연 유튜브입니다.

유튜브에 좋아하는 노래 혹은 아이돌들의 공연 모습 및 안무 동영상들이 아주 잘 되어 있고, 게다가 비슷하게 연습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커버 댄스 영상이나 미러 영상 (안무 따라하기 좋게 좌우를 바꿔서 안무한 영상) 들도 있어서 그걸 보면서 연습하더라구요.

제가 U+ 아이돌Live 앱을 쓰다보니 꽤 도움이 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랙핑크나 트와이스 등 주로 그룹들의 곡과 댄스를 선정해서 연습을 하기 때문에 친구들끼리 각각 멤버를 정합니다.

제니는 누가하고 지수는 누가하고 그런거죠. 그렇게 정해지면 그 멤버들의 댄스를 맡은 사람이 연습합니다. 

그러다 보니 각 개별 멤버들의 춤을 따로 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 때 'U+ 아이돌Live' 앱에서 빛을 발하는 부분이 '멤버별 영상'입니다.


LG V50 듀얼스크린으로 실행한 U+ 아이돌Live 앱


아이돌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여기저기 너무 많지만, 이처럼 멤버별 영상이 'U+ 아이돌Live' 앱에는 있어서 좋더군요

이를 위해서는 멤버별로 별도 촬영 & 편집한 영상이 있어야 해서 여기 있는 모든 영상이 되는 것은 아니고 저런 '멤버별 영상'이라는 표시가 있는 컨텐츠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러블리즈의 공연 중에 케이의 모습만 따로 면밀히 볼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으로 즐기면 전체 영상과 함께 개별 멤버의 영상이 동시에 송출되죠. (이럴 때 5G가 좋긴 합니다)



와이프도 좋아하는 블랙핑크의 제니

딸아이가 제니 파트 맡으면 좋겠는데 요즘에 연습하는 안무는 이건 아니더라구요 ^^;



이런 모습때문에 멤버마다 선호가 있는 팬들은 특히 더 좋겠더군요

그리고 안무연습할 때 이게 좋은 것이...

방송국에서 보여주는 공연 모습만 보면 카메라맨의 화각 및 편집때문에 특정 멤버의 모습을 계속 보기가 힘들죠. 다른 멤버를 클로즈업하면 화면에서 사라져버리기 일쑤이니까요. 그래서 안무연습할 때 노래의 특정 구간에서 본인이 맡은 멤버의 동작을 모두 확인하려면 이 영상 저 영상 다 찾아봐야 합니다.

멤버별 영상이 그럴 때 도움이 많이 되죠



방송중인 화면에서 그 멤버의 부분이 확대되는 것이 아닙니다 ^^ (그렇게만 되면 영 꽝이죠)

그게 아니라 위 화면에서 보듯이 아예 촬영하는 카메라가 다릅니다. 각 멤버만 따라다니는 카메라가 별도로 있어서 멤버를 선택하면 그 화면을 송출하게 됩니다. 

아이린을 너무도 좋아하는 딸아이가 좋아하는 부분도 이거였죠 ^^

방송에서는 안잡히는 아이돌의 표정과 동작을 꼼꼼히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 도움이 되는 기능이 뭐냐면 U+ 아이돌Live 앱에 있는 '아이돌 밀착 영상'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우상단에 아래와 같이 '밀착'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어요. 그리고 [5G] 태그가 붙어있죠



즉 U+ 5G 만의 특별한 서비스라 볼 수 있는데요

아이돌의 모습을 보다 밀착해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 구간에 원하는 속도로, 충분히 주밍을 해서 보다 가깝게 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면서도 화질 열화를 최소화하면서 말입니다.



특정 스타의 몸짓과 표현을 보다 세밀하게 보고 싶을 때

그리고 안무를 따라해야 하니 그때그때 속도를 조절하면서 보고싶을 때 이 밀착영상 기능이 큰 도움이 되더군요.

스트리밍과 프로세싱 리소스가 들어가는 것이다 보니 5G 전용 서비스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아이돌 안무연습 하는 딸아이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기능들로 보였어요


그것 외에도 'U+ 아이돌Live' 앱에는 다양하게 아이돌을 즐길 수 있도록, 팬심을 자극하는 컨텐츠들이 제법 많았는데요

하나만 더 추가로 들자면 VR도 빠질 수 없었습니다.


LG V50 체험단과 함께 온 피코 VR 글래스와 함께 VR 영상들도 즐길 수 있었어요



VR을 아주 그럴싸하게 즐기려면 아직 해상도랑 발열 등을 더 잡긴 해야 하겠습니다만

짧게라도 차원이 좀 다른 경험을 하기엔 괜찮습니다.



VR 역시 스플릿 스크린으로 많은 데이터를 스트리밍해야 해서 5G 네트웍용으로 적합한 컨텐츠라 봅니다.

LTE는 망 상황에 따라 다소 버거울 수 있는데 이럴 때 5G 가 괜찮죠



그런 네트웍 이유도 한동안 VR기기에 손이 잘 안갔던 이유였는데, 5G 를 즐길 수 있는 만큼 다시 좀 취미를 가져봐야 하겠습니다.

(기기가 잘 뜨거워지는 것은 여전히 아쉽긴 해요 ㅠ)


'U+ 아이돌Live' 앱에 있는 VR 컨텐츠 외에도 LG 유플러스가 기기에 기본으로 탑재한 VR 앱에도 제법 즐길꺼리들이 많았습니다.



여기에는 아이돌 VR 영상뿐만 아니라 VR 게임, VR 공연과 여행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습니다.

아이들한테도 보여주려고 했더니 저 우측 하단에 성인 컨텐츠가 좀 걸리네요 ㅎㅎ


피코 VR은 리모콘이 같이 있어서 조작하기 괜찮더군요.

그래서 여기서도 VR을 제법 보고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반가웠던 것은 이런 여행/힐링 컨텐츠에요

아이슬란드나 뉴질랜드 등 비현실적인 풍광을 갖고 있는 나라로 여행을 가고 싶은데, 그걸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게 해주니까요

유튜브에서 고해상도 화질로 즐기는 것도 괜찮지만 가상현실 영상으로 체험을 하는 것은 또 다른 느낌입니다. 해상도가 아직은 좀 아쉽지만 헬기를 타고 그 나라를 비행하는 느낌이 나쁘지 않더라구요 ^^


VR이 5G를 만나 다시 깨어나는 느낌입니다.

VR 외에도 위에서 나온 멤버별 영상이나 아이돌 밀착 영상 같은 것들은 5G로 달라지는게 뭐냐 라는 질문에 약간의 답을 하고 있는 모양새인데요, 이런 컨텐츠와 기법들이 앞으로도 꾸준히 발굴될 것으로 보입니다.

5G 단말기를 새로 구입하셨다면 그냥 기존에 쓰던 것들만 쓰지 마시고, 이런 5G 전용 앱들과 서비스도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LG 유플러스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공받은 기기로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 ]  [ 2406 ]